하나은행, 쉽고 편리한 ‘퇴직연금 스마트 안내장’ 서비스 시행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퇴직연금 관련 다양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스마트 안내장

반응형 웹 디자인을 적용해 모바일과 태블릿 모든 기종에 최적화된 화면 제공

퇴직연금 신규 또는 계약이전 손님 대상 1만 하나머니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퇴직연금 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는 ‘퇴직연금 스마트 안내장’ 서비스를 3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퇴직연금 스마트 안내장’은 하나은행 퇴직연금에 가입한 손님들이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설치하지 않아도 카카오톡으로 퇴직연금 필수 안내사항인 적립금 운용현황과 가입자교육 안내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복잡한 인증절차 없이 생년월일로 간편하게 본인확인이 가능하고, 그래프 등을 활용해 본인의 퇴직연금 현황을 직관적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반응형 웹 디자인을 적용해 모바일과 태블릿 모든 기종에 최적화된 화면이 제공된다.

또한 기존에 우편물로 수령하던 안내장을 카카오톡을 이용한 모바일 안내장으로 대체함으로써 우편물 유실에 따른 계약정보 유출 위험성을 방지했다. 하나은행은 향후 필수로 제공되는 통지안내 외에도 만기도래 안내, 상품변경 등 퇴직연금 관련 다양한 안내사항도 스마트 안내장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은 카카오톡을 통해 손님의 연금자산 현황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퇴직연금 스마트 안내장’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하나은행에 소중한 연금자산을 맡겨주신 만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신규 또는 계약이전 손님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28일까지 진행되는 ‘나의 소중한 퇴직금! 하나은행에 맡기시고 1만 하나머니 받아가세요’ 이벤트 기간 중 △DC(확정기여형) 퇴직연금 100만원 이상 신규 또는 계약이전 △해당 신규 계좌 디폴트옵션 등록 △하나원큐에서 이벤트 참여하기 등 세 가지 조건을 충족한 손님 모두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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