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대학생 대상 ‘2004 KT&G 상상마당’ 개최

뉴스 제공
KT&G 코스피 033780
2004-09-20 09:08
대전--(뉴스와이어)--KT&G(사장 곽영균)는 대한민국의 창조적 가치를 키우기 위하여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5천만원의 상금과 해외 탐방의 특전이 걸린 ‘2004 KT&G 상상마당’을 오는 12월까지 개최한다.

‘마케팅리그’와 ‘디자인 페스티발’이라는 이름으로 마케팅 및 디자인 두 개 부문에 걸쳐 실시되는 ‘KT&G 상상마당’은, 오는 9. 20~10. 30일 참가신청자 접수 → 10. 21~11. 20일 응모작 제출 접수 → 11. 30일 1차 입상자 발표 → 12월 최종 입상자 결정을 위한 종합경쟁PT(‘상상캠프’라는 이름으로 전북 무주리조트에서 2박 3일간 실시)의 절차로 진행된다.

마케팅리그 30팀/디자인페스티발 20팀 등 총 50팀의 입상자를 선발하여 △대상(2팀) 각 500만원 △최우수상(3팀) 각 300만원 △우수상(5팀) 각 150만원 △장려상(7팀) 각 100만원 △입선·가작(33팀) 각 50만원 등 총 5천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팀에게는 내년 중 10일 내외의 해외 탐방의 기회를 제공하며, KT&G 신입사원 채용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특전을 제공한다.

‘젊은 상상이여, 대한민국을 마케팅하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마케팅리그는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한 설계 프로젝트를 수립·제출하는 것으로 ‘대한민국의 대표적 문화상품을 세계에 마케팅하는 전략계획서’ 등 2가지의 주제가 부여된다.

‘젊은 상상이여, 대한민국을 브랜딩하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디자인 페스티벌은 세계속에 대한민국을 널리 알리는 브랜딩 프로젝트를 수립·제출하는 것으로 ‘세계속에 대한민국을 알릴 수 있는 캐릭터/심볼 디자인’ 등 2가지의 주제가 부여된다.

2년제 이상 국내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마케팅리그는 4명·디자인 페스티벌은 개인 또는 3명 이내에서 1팀을 구성하여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및 진행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상마당 공식홈페이지(www.ktng-univ.c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KT&G 상상마당’은 국내의 장기적 경기불황과 청년실업의 심화 등으로 사기가 저하된 우리 나라 젊은이들에게 도전과 패기의식을 심어주고, 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상상력의 개발을 통해 힘있는 대한민국 미래의 기반을 다지고자 KT&G가 지난 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청년프로젝트의 하나이다.

지난 해 실시한 ‘상상마당’은 최초의 행사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마케팅리그에 511개팀/1,965명, 디자인 페스티벌에 416개팀/589명 등 총 927팀/2,554명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학 상상꾼들이 참여하여 치열한 아이디어 경합을 벌인 바 있다.

따라서 올해는 더욱 높은 경쟁률에 우수한 작품들이 많이 응모할 것으로 예상된다.

KT&G 개요
공기업 한국담배인삼공사에서 2003년 1월 민영화된 기업

웹사이트: http://www.ktng.com

연락처

KT&G 홍보실 (02-3404-4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