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2024년 구로 사회적경제 소셜마켓 성황리에 종료
구로구 사회적경제 기업들과 주민들 만남의 장으로 매년 개최돼 사회적경제 홍보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주민에게 제공하는 자리로 판로 지원과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
이번 소셜마켓은 특별히 구로구 관내 22개 사회적경제 기업이 참여해 제품 판매 및 홍보 진행함과 더불어, 체험 부스를 더욱 확대해 미래성장 동력인 아이들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경제의 의미와 사회적경제 기업을 접하면서 지역을 따뜻하게 만드는 예비 사회적경제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중점을 두었다.
친환경 제품 만들기, 팝업북 만들기, 커피박 만들기,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캠페인 등 기후위기 대응 체험과 공정무역 제품 체험, 다문화 소품 만들기, 심리예술 활동 등 사회적 가치 실현 체험을 12개 기업이 운영해 따뜻한 사회적경제의 의미를 전달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김지숙 센터장(구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은 “지역 내 사회적가치 실현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소상공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지속적인 판로 확보가 필요하며, 소셜마켓은 구로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한 센터의 주요 사업 중 하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최를 통해 지역과 주민, 사회적경제가 함께하는 구로구 대표 행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소개
구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구로구 내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 조직의 설립과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자치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사회적경제 지역 활성화를 위해 민·관 거버넌스 구축, 지역의제 발굴, 지역자원 연계, 민·민 네트워크 활성화, 사회적경제 상담 및 발굴, 판로지원 및 홍보, 협력사업 발굴 및 지원 등을 펼치고 있고 사회적경제와 연계해 구로공정무역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구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서울특별시 구로구 사회적경제 기본 조례 (조례 제1691호)’에 의해 구로구에서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gurosen.or.kr/
연락처
구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사무국
유준호
02-3666-984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구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