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엑세스랩, 그린 데이터센터 확대 위한 파트너십 강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저전력 ARM 서버 및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엑세스랩과 총판 계약

저전력·저발열·ESG 니즈 큰 대규모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중심으로 시장 확대

서울--(뉴스와이어)--AI·데이터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양정규)이 국내 유일 ARM 서버 개발 기업 엑세스랩(대표 유명환)과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저전력·고효율 데이터센터용 ARM 서버 시장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국내 유일 ARM 서버 전문 개발 및 공급업체 엑세스랩은 10년 넘게 ARM 서버 사업에 집중하며, ARM 서버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메인보드 자체 설계와 국내 생산으로 고객에게 빠른 납품과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특히 서버 시스템 원격 모니터링 및 관리를 위해 서버 내 구현한 원격 서버 관리 모듈 BMC(Baseboard Management Controller)를 자체 개발해 특허를 획득하고, ARM 서버 특성을 최대한 살린 최적화된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엑세스랩 국내 총판 계약을 통해 ARM 서버와 BMC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IT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의 그린 데이터센터 확대를 위한 영업 활동을 강화한다. 양사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관련 기술력과 고객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공동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다.

최근 IT 서비스 혁신을 위한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인공지능(AI) 활용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전력 소모와 발열이 정비례로 증가하면서 쿨링 기술, 저전력·저발열을 위한 서버와 모니터링, 관리 소프트웨어의 중요성도 커졌다. 저전력·저발열의 ARM 서버는 기존 서버 대비 최소 50% 이하 낮은 전력으로 최소 2배 이상 많은 CPU 코어를 구동시킨다. 소모 전력과 발열이 낮아 냉각에 필요한 전력도 낮출 수 있어 기존 데이터센터 에너지 소비량의 87%를 개선할 수 있다.

엑세스랩 ARM 서버는 독보적으로 소모 전력이 낮고 서버 랙 집적도가 높아 데이터센터 임대료, 냉각 비용 등 유지 관리 비용을 줄여준다. 데이터센터 서버의 평균 수명 주기인 5년간 가장 높은 성능의 엑세스랩 ARM 서버를 사용해도 기존 서버 대비 약 54% 이상의 전기 요금을 줄일 수 있다. 여기에 데이터센터 내부 쿨링(에어컨) 비용까지 더하면 비용 절감 효과는 더욱 극대화된다.

엑세스랩 유명환 대표이사는 “엑세스랩은 ARM 서버 개발에 필요한 풀 스택(Full Stack)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형태의 서버 커스터마이징과 고객 환경에 맞는 손쉬운 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다양한 산업군에서 주목받고 있다”며 “국내 대표 클라우드, 데이터 인프라 전문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협업을 통해 저전력·고효율 ARM 서버를 더 빠르게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이사는 “엑세스랩의 특화된 기술력과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영업력 및 기술 노하우를 합쳐 그린 데이터센터를 위한 저전력·고효율 ARM 서버 국내 시장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홍보대행
KPR
박수은
02-3406-22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