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옥션, 뉴타운 경매물건 정보 서비스 신설

뉴스 제공
지지옥션
2005-11-19 11:53
서울--(뉴스와이어)--지지옥션은 11월 18일부터 경매진행물건뿐만 아니라 경매예정물건까지 뉴타운 정보를 제공한다. 단순히 포괄적 동별 뉴타운 정보가 아닌 각각의 경매물건이 뉴타운 지역에 정확히 속하는지의 여부를 일일이 개별조사를 통해 알려준다.

8.31여파로 인해 침체된 경매시장 속에서도 뉴타운지역의 경매물건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일단 뉴타운으로 지정되게 되면 개발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가격이 폭등하고, 매물로 내놓았던 물건까지 전부 회수되어 매물품귀현상까지 나타나게 된다. 하지만, 경매물건은 감정가에 가격 상승분이 반영되어 있지 않아 신건에도 상당한 투자수익이 가능하다.

9월 28일 노량진 뉴타운지역내 대지 22평, 건물 20평 규모의 연립경매에는 무려 95명이 몰리면서 감정가 5천5백만원이던 것이 4배나 높은 2억3천820만원에 낙찰되기도 했다. 지난달 종로구 숭인동의 대지 12평, 건물 16평 주택 경매 역시 14명이 치열하게 경합을 벌인 끝에 감정가보다 2배 높은 1억6천104만원에 새 주인을 찾았다. (감정가 80,959,780원)

지지옥션 강은 팀장은 “ 뉴타운지역의 주택이나 다세대,연립이 경매 되면 감정가보다 배이상 낙찰가가 올라가고 응찰자도 수십명이 모이는 경우가 다반사”라며, “ 저평가된 뉴타운 지역의 부동산을 낙찰 받게 되면 향후 입주권 등을 받게 되어 투자가치가 상당한 반면에, 뉴타운지역별 개발방식, 진행정도, 조합원수 등에 따라 투자수익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서울시 및 해당구청을 통해 정확한 사전분석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뉴타운의 경매물건은 진행중인 물건 뿐만 아니라 경매예정물건도(경매예정물건이란? 경매 일자가 잡힌 진행물건과는 달리 경매 신청 접수돼, 입찰준비단계에 있는 물건을 말하며 지지옥션만이 유일하게 서비스하고 있다) 주목해야 한다. 경매가 신청되어 경매절차를 밟고 있는 예정물건 중에 뉴타운 지역에 속하는 물건은 경매 일자가 잡히기 전에 취하되는 경우가 상당수다. 때문에 투자 고수들은 일찌감치 예정물건부터 살펴 뉴타운 지역에 속한 물건은 채무자나 채권자를 미리 접촉하여 선점하기도 하기 때문이다. 지지옥션의 뉴타운지역 경매물건 수량 분석에 의하면 진행물건 보다 예정물건이 4배가량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지옥션에서 서비스하는 뉴타운 정보는 단계별 진행 정도를 뉴타운후보지역선정, 뉴타운지정, 계발계획수립단계, 단계별사업시행의 4단계로 나누어 현재의 진행단계를 알려주며, 1, 2, 3차 뉴타운 지역별 구분과 규모, 사업기간, 개발방식 등과 같은 사업개요와 추진계획 및 토지이용계획도, 건축배치계획도, 뉴타운총괄소 연락처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그밖에도 지지옥션은 주택 및 토지 투기지역(양도세실거래과세지역), 투기과열지구(분양권전매제한), 주택거래신고지역 등 각 경매물건이 속해 있는 해당 지역의 주택과 토지의 규제사항에 대한 정보도 이미 제공 중에 있다.

지지옥션 개요
경매 투자 정보 선두 기업 지지옥션은 1983년 국내 최초로 법원부동산 경매정보 일간지를 창간, 현재 최다 독자 및 인터넷 유료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전국 법원에서 진행되는 모든 경매 물건을 취재, 현장 정보를 첨가하여 정확하고 심도 있는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통계분석 자료는 관공서, 금융기관, 학계에 법원 경매 표준 자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경매예정물건, 컨설팅, 경락잔금대출, 공동투자, 경매방송, 공매대행 서비스 등을 통하여 경매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ggi.co.kr

연락처

지지옥션 홍보 팀장 강은 02)711-9114 017)353-06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