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참가 학교 추가모집
전국 초·중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 특수(장애) 학생 대상 주제 선택 특강 운영
게임리터러시 교육 기반 주제별 내용 학습
게임리터러시 교육 기반 주제별 특강 운영
재단은 이번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에서 전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전한 게임 이용 방법의 습득과 올바른 정보 윤리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주제 선택 특강을 운영한다.
주제 선택 특강은 올바른 게임 이용법 교육을 포함해 △예방 교육 △정보윤리 교육 △진로 교육 총 3가지 주제로 나눠 운영된다.
먼저 ‘예방 교육’은 청소년이 건강하게 디지털 환경을 이용하고 사이버 공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사전에 인지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게임과몰입 예방 △사이버폭력 예방 내용으로 구성했다.
‘정보윤리 교육’은 청소년이 디지털 환경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타인의 개인정보를 존중하며, 성별에 관계없이 평등하게 대우받을 권리를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 △양성평등 내용으로 구성했다.
마지막 ‘진로 교육’은 게임 산업의 다양한 직업군과 진로를 탐색하면서 청소년이 게임 개발·디자인·마케팅·e스포츠 등 여러 분야에서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직업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미래의 직업 세계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이다.
특강은 하반기에 운영될 예정이며, 3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 및 기관은 7월 31일까지 게임리터러시 누리집(www.g-class.or.kr) 내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확인 후 이메일(gameclass@gameculture.or.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균등한 지역 안배를 위해 경상(부산·대구·울산·경북·경남), 충청(대전·세종·충북·충남) 지역 소재 학교 및 기관을 우선 모집한다. 관련 문의는 재단 운영사무국 또는 이메일(gameclass@gameculture.or.kr)로 하면 된다.
게임문화재단 소개
게임문화재단은 국민의 건강한 게임 문화를 확립하고 게임 이용 문화기반을 조성함으로써 21세기 게임 관련 문화산업의 발전과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8년 2월 20일 설립됐다. 게임문화재단의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건강한 게임 문화의 홍보 및 기반 조성 △건강한 게임 이용을 위한 교육 및 지원 △게임 관련 조사, 학술, 연구 △게임 과몰입 예방 및 상담 지원 △대외 협력 및 게임문화 바로 알리기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gameculture.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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