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소년삶디지인센터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상반기 결과 공유회 열려
지난달 29일 상반기 과정 갈무리, 프로젝트 발표 및 결과물 전시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는 지역기관과 연계해 고등학생 또래 청소년이 학교 안팎에서 배움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3월 시작해 16주 동안 매주 1회 삶디에서 진행했다. 총 61명의 청소년이 건축설계, 역사 콘텐츠 등 관심 분야를 선택해 프로젝트를 실행했다.
이번 공유회에서는 △단편소설집 △영화비평집 △판타지 소설집 △드로잉 북 △건축 공간 모형 설계 △역사 라디오 △미디어아트 △지속가능한 베이킹 △레시피 연구 및 요리 △일상기록 영상 제작 등 10개 프로젝트 팀에서 준비한 결과물 전시와 발표가 이어졌다. 참여자가 다른 프로젝트도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참여자 간 교류의 장도 펼쳐졌다. 또한 이 자리에는 부모 및 교사, 친구 등도 참석해 배움의 성과를 축하했다.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참가자 김서영(19) 청소년은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를 잘 해낼 수 있을지 걱정했다”며 “결과를 발표하는 과정이 즐거웠고, 다음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것을 토대로 더욱 열심히 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삶디는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는 상반기에 총 10개 과정이 운영됐고 하반기에도 비슷한 규모로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이라며, 8월 말 하반기 모집이 시작될 예정이니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 주도적인 자신의 배움을 설계해 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 소개
광주광역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별칭: 삶디)는 전남대학교와 광주YMCA가 광주광역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시립 청소년 특화시설이다. 삶디는 청소년에게 관심과 욕구에 기반한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이 바라는 삶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한다.
웹사이트: http://samdi.or.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
미디어팀
최미나 홍보담당
062-224-0545
이메일 보내기
문의전화
062-224-0541
이 보도자료는 광주광역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