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에스엔시스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조선·해양 산업의 적용 범위 확대
고압반, 저압반, 전력 관리 시스템에 대한 사업 협력 강화
ABB 고압 배전반 주력 모델인 ‘UniGear ZS1 Marine Power Parts’에 대한 채널 파트너십 계약 체결
전략적 시장 개발로 솔루션 차별화를 통한 시너지 창출 기대
에스엔시스는 ABB 고압 진공 차단기 VD4를 적용해 자체 개발한 배전반을 LNG 선박 등에 성공적으로 납품 중이며, 최근 발주되고 있는 해양 플랜트 프로젝트에서 ABB 배전반을 전략적으로 채택해 적극적인 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2017년 삼성중공업에서 독립해 설립된 에스엔시스는 삼성중공업의 기존 주요 납품처며, 다양한 배전반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오고 있다. 최근 조선 시장의 긍정적인 전망 속에서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조선해양 산업에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ABB 코리아 전기화 사업영역 이승훈 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ABB 전기화 사업 성장에 있어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ABB는 에스엔시스와의 협력을 통해 해양·조선 산업에서 리더십을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더욱 가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스엔시스 배재혁 대표이사는 “ABB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술적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이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게 됐다. 또한 이 협약은 양사의 기술 교류와 시너지 창출로 해양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고 새로운 시장 기회를 모색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스엔시스는 고·저압 배전반, 자동제어시스템, 평형수처리(BWMS), 친환경연료 추진선의 연료공급시스템 등을 공급하는 조선·해양 분야 강소기업으로, 2017년 삼성중공업 기전사업부에서 분사했다.
ABB 전기화(Electrification) 사업은 전력 에너지원부터 소켓까지 배전, 전기 관리 분야 글로벌 기술 리더로서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세계를 전기화한다. 100여 개 국가에서 5만 명 이상의 직원들이 고객 및 파트너와 협력해 전 세계 전력 수요 증가에 따른 사람 간 연결, 생활, 일하는 방식을 혁신 중이다. 우리는 에너지 효율과 저탄소 사회를 위해 모든 부문에 걸쳐 혁신적인 제품, 솔루션 및 디지털 기술을 개발한다. 현지 전문성, 세계적인 규모를 통해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고 고객에게 탁월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사회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지원한다. go.abb/electrification
ABB 소개
ABB는 전기화·자동화 분야의 기술 선도 기업이며, 자원 효율적인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ABB의 솔루션은 엔지니어링 노하우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제조, 이동, 동력 공급 및 운영을 최적화한다. 140년이 넘는 우수성을 기반으로 10만5000여명의 직원이 산업 전환을 가속하는 혁신을 주도한다.
웹사이트: http://www.abb.co.kr
연락처
ABB코리아
홍보부
김현주 이사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