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기업경영지원재단, 조선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탄소중립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혁신·공유·상생’ 발전 위해 업무협약 체결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각자의 역량과 자원을 기반으로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동반성장과 지속 가능한 지방시대 선도를 목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서에는 △탄소중립 구축 시스템 가이드 및 지침 개발 협조 △탄소 중립 관련 연구 및 교육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협조 △글로컬대학 30 추진을 위한 지역발전 연계 협력 활성화 △산-학-연-관 맞춤형 교육 및 연구 협력 활성화 △지산학협력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력 등 지역 및 상호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이 포함돼 있다.
김춘성 조선대학교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선도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대학 교육 반영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김용범 탄소중립재단 이사장은 “광주전남지방의 ‘탄소중립, Net-Zero’ 실현을 위한 거점대학이 되도록 조선대학교와 탄소중립재단이 협력해 국가산업단지 내 기업들의 ESG 경영, 탄소중립 전문인력 양성과 사업화를 주도하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탄소중립기업경영지원재단 소개
탄소중립기업경영지원재단은 국제 표준 기준에 적합한 탄소중립 구축 시스템 표준 가이드 및 지침을 개발하고, 탄소중립 관련 학계 연구 및 교육을 통해 탄소중립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탄소중립 성과지표를 개발 및 보급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제고 및 지속 가능한 산업생태계 조성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cnf-d72pbxt.gamma.site
연락처
탄소중립기업경영지원재단
최용국 사무총장
02-923-910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탄소중립기업경영지원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