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투파워, 한수원 ‘유자격등록’ 인증 획득

원자력 전력설비의 국내외 본격 수주 예상

원자력 전력설비 국내외 시장지배력 확대

원자력 소형모듈원전(SMR) 해외 시장 진출 기대

뉴스 제공
지투파워 코스닥 388050
2024-07-12 06:00
화성--(뉴스와이어)--스마트그리드 전문기업 지투파워는 한수원 유자격등록의 최종 관문인 Q-Class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지투파워는 지난해 7월 전력산업기술기준(KEPIC) 원자력 품질보증인증서를 취득한 데 이어 이번에는 한국수력원자력 ‘유자격등록(Q-Class)’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엄격한 기술력과 안전성이 요구되는 원자력 전기설비 시장 진출의 최종 관문을 통과했다.

‘유자격등록(Q-class)’ 인증은 한국수력원자력이 수여하는 것으로, 원자력 품질보증요건에 적합한 발전용 원자로 건설 및 안전에 관련된 품목에 대한 최고의 품질 등급 인증을 의미한다.

지투파워는 유자격등록(Q-class) 인증 획득을 계기로 국내외 원전설비 시장에서 사업 진출 기반을 마련하게 됐으며, 사업영역의 확장과 새로운 국내외 고객사 확보로 원자력 배전반에 대한 시장지배력을 확대함으로써 꾸준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지투파워는 제품의 최우선 가치는 품질과 기술을 모토(motto)로 삼고, 엄격한 품질경영으로 고객에게 신뢰받으며 국내외 원자력 전기설비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일 지투파워 회장은 “유자격등록(Q-class) 인증 획득은 원자력 전기설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고도의 기술적 능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원자력발전소뿐만 아니라 발전공기업 5개 사(남부, 남동, 동서, 서부, 중부)와 해외 원전 전력설비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게 돼 지투파워의 시장지배력이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지투파워 소개

스마트그리드 전문기업 지투파워는 2010년 12월 17일 설립돼 CMD(상태 감시 진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수배전반, 태양광 발전 시스템 등의 제조 및 설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당사 CMD 기술은 사물 인터넷(IoT), 인공지능(AI), 정보통신기술(ICT)이 적용된 EMS의 한 종류로 정부로부터 신기술로 인정받았으며 공공기관에 대한 공급이 매출 대부분 차지하고 있다. 신규 사업으로 친환경 전력기기, VPP, 수소 연료전지 등을 추진하고 있다.

첨부자료:
한수원 Q-CLASS 등록증(20240711).pdf

웹사이트: http://www.g2p.co.kr

연락처

지투파워
공시기획팀
이경승 부장
031-427-12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