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과학대학·돌집이커뮤니케이션 산학협동 협약

옥천--(뉴스와이어)--충북과학대학(학장 이진영)은 11월21일 오전 11시 본관 1층 회의실에서 (주)돌집이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이대성·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길정만이사, 목진용부장, 대학관계자 및 학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협약 및 S/W기증식을 갖는다.

이날 협약을 통해 충북과학대학과 (주)돌집이커뮤니케이션은 ▲상호 인력 교류 ▲공동 교재 개발 및 산학협력위원회 구성 및 참여 ▲산학협동 교육 실시 ▲연구개발 기술의 지원 및 연구 활성화 ▲산업체 현장 애로기술 컨설팅 및 경영 컨설팅 지원을 통해 상호 발전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주)돌집이커뮤니케이션은 협약식을 기해 차세대 IT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충북과학대학에 시가 2,500만원 상당의 WAS(웹어플리케이션서버엔진) S/W를 기증한다.

WAS(web application server)는 데이터베이스 조회나 일반적인 비즈니스 로직에 대한 처리를 위해 다양한 언어로 개발된 인터넷과 인트라넷 환경의 소프트웨어로 충북과학대학은 컴퓨터미디어정보과 정규 교육과정에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충북과학대학 이진영학장은 “산학협력은 국가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인적자원개발의 중요한 기반이 되고 있다”며 “오늘의 협약식은 그동안 대학이 추진해 온 각종 특성화 인력양성 사업을 산업체와 연계하여 공동 진단하고 추진함으로써 확고한 교육체제를 구축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 말했다.

충북과학대학은 산학협력을 중점 추진한 결과 올해에만도 20여개의 기업체와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 협력업체 100개를 넘어서며 산학협력의 기반을 착실히 다져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tech.ac.kr

연락처

충북과학대학 전자계산소 043-730~62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