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와 화합의 장 ‘제3회 오티즘엑스포’ 성료
올해로 3회를 맞은 오티즘엑스포는 서플러스글로벌, 함께웃는재단이 공동주최하고, 함께웃는재단, 한국자폐인사랑협회, 오티즘엑스포 조직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행사다. 보건복지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협회 및 학회, 병원 및 복지기관, 교육기관, 일반기업 등 총 103개 기관이 138개 부스에 참가했으며 발달장애인 당사자, 가족, 관련 종사자 등 약 2만1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발달장애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행사장을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발달장애인들의 예술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오티즘아트페스티벌과 전문가들의 주제별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오티즘스쿨은 온라인으로도 실시간 중계됐다. 오티즘아트페스티벌에서는 오티즘슈퍼스타K는 배우 이광기가 사회를 맡았으며, 미국 조지아주 아틀랜타 한인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인 오케스트라 숲의 특별공연과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13팀이 참여해 기량을 뽐냈다. 방송인 김미화가 진행한 오티즘갈라쇼는 드림위드앙상블 밴드팀을 비롯한 6개 발달장애 전문 공연단과 유엔젤보이스의 특별공연으로 구성됐다.
오티즘스쿨에서는 스탠퍼드대학교 로렌스 펑 교수를 비롯한 세 명의 해외연사와 국내 전문가들이 16개 세션의 강연을 진행했고, 발달장애와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의 발언대 오티즘톡스도 진행됐다.
그 밖의 부대행사로는 발달장애 예술인들의 작품 전시관인 오티즘아트갤러리,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함께 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체험 공간인 오티즘 스포츠, 발달장애 도서전시 및 북토크를 진행한 오티즘북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오티즘엑스포에 참가한 한 자폐 부모이자 통합학급 교사는 정보도 얻고, 든든한 동지도 만나서 행복했다며 혼자가 아님을 알려주신 엑스포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오티즘엑스포를 주최·주관한 함께웃는재단 김정웅 대표이사는 “발달장애 생태계가 점점 풍성해지고 있는 것을 보면서 흐뭇했다. 이번 제3회 오티즘엑스포가 발달장애계의 연대와 협력에 밑거름이 됐길 바란다”며 “제4회 오티즘엑스포에서도 한층 더 발전되고 성장한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더욱 고민하고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오티즘엑스포 사무국 소개
서플러스글로벌, 함께웃는재단이 주최하고 함께웃는재단, 한국자폐인사랑협회가 주관하는 제3회 오티즘엑스포에서가 양재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이번 오티즘엑스포에서는 전시회, 오티즘 아트페스티벌, 오티즘 갈라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utismexpo.or.kr
연락처
제3회 오티즘엑스포 사무국
김현정 대리
070-7733-342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오티즘엑스포 사무국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