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한국생태관광협회·인천광역시환경교육센터 ‘생태계서비스 기반 환경교육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7월 31일(수) 각 기관 간 환경교육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환경교육 분야 정보 및 인적·물적 교류 확대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센터장 이용성)는 31일(수) 한국생태관광협회(부회장 주선희)·인천광역시환경교육센터(센터장 이미숙)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생태계서비스 기반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는 서울특별시 환경교육 조례에 따라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 지정된 광역환경교육센터로 ‘환경학습도시 서울’의 환경교육 활성화와 지역환경교육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국생태관광협회는 자연환경보전법에 의해 설립된 법인으로, 자연자원의 보전 및 현명한 이용을 통해 생태계서비스 가치 확산 및 생태관광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인천광역시환경교육센터는 인천광역시 환경교육 조례에 의해 지정된 광역환경교육센터로 지역환경교육 통합 인프라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역 내 환경교육 네트워크 확대와 플랫폼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각 기관은 생태계서비스 기반 환경교육 활성화에 있어 공동 발전과 우호 증진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생태계서비스 기반 환경교육 사업 협력 △관련 분야 정보 공유 및 인적 교류 확대 △보유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촉진 및 정보 공유 △환경교육 분야 발전을 위한 협력 사항 등을 협의하고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상호 공동 협력을 통해 환경교육 사업 및 정보 공유와 인적·물적 교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각 기관은 생태계서비스 기반 공동 협력사업을 통해 산림, 하천, 연안, 습지, 해양 등 생태계 유형별 환경교육 활성화 위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생태계서비스 기반 생태교육, 생태관광, 생태분야 시민과학 등 상호 협력사업을 통해 환경교육 인적·물적사항을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교류 네트워크를 강화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 이용성 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생태계서비스 기반 상호협력형 체계를 구축하고 각 기관 간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협약 자체만으로도 생태계서비스 기반 환경교육 사업의 교류 확대와 체계적 상호관계의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소개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 공공건축물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서울시 에너지자립도시의 선언적 건축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2024년부터 위탁해서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 에너지자립의 선언적 건축물로서 에너지자립형 미래건축물 모델을 제시하고 에너지제로의 실증적 구현과 에너지 자립도시의 꿈을 함께 나누는 것이 목표다.

웹사이트: http://www.seouledc.or.kr

연락처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홍보담당
송예빈 선임
070-8853-97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