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공정정보협회, 한국전기차산업협회 전기차 배터리 성능평가 분야 업무협약 체결
이번 협약은 전기차 배터리 성능평가의 법제화 및 역량 강화를 목표로, 전기차의 핵심인 배터리 성능평가를 통해 중고 전기차 시장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환경 조성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체결됐다.
한국자동차공정정보협회 김상문 회장은 “중고 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의 가치를 정확하게 평가하는 것은 성장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에 필수적인 요소이며, 이번 협약은 소비자에게 배터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전기차 구매 결정을 지원하고, 나아가 중고 전기차 시장의 건전한 거래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국전기차산업협회 박재홍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전기차 배터리 성능평가 기반 마련과 표준화를 위해 양 기관이 함께 노력할 것이며, 향후 중고차 거래의 투명성 향상과 배터리 재사용 등 순환 경제 실현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자동차공정정보협회 소개
한국자동차공정정보협회는 자동차 성능·상태점검 및 보증사업, 친환경자동차 성능·상태 점검 기술연구 개발사업, 자동차 전문 인력 직무 역량 강화 및 일자리 창출 사업, 자동차 진단 평가 및 가격 산정 사업 등을 통해 소비자의 권익을 도모하고, 회원 강호 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자동차 시장의 건전한 발전 및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한 비영리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s://www.afia.or.kr
연락처
한국자동차공정정보협회
대외홍보처
윤기원 이사
02-3462-051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자동차공정정보협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