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도시재단-가든버런티어, 고등동·매산동 취약계층 위한 사랑의 반찬 나눔

수원--(뉴스와이어)--수원도시재단(이사장 이영인) 도시재생지원센터와 경찰청 연합봉사단 가든버런티어(단장 김정원 경사)가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도시락을 만들어 매산동과 고등동 행정복지센터에 각각 전달했다.

지난달 26일 수원도시재단 매산동어울림센터 공유주방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재단 도시재생지원센터 직원들과 가든버런티어 봉사단 12명이 관내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닭곰탕, 돼지갈비찜 등 영양식으로 구성된 도시락 100개를 제작하는 봉사로 진행됐다.

가든버런티어 봉사단은 매달 재단의 매산동어울림센터 공유주방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도시락 제작 및 기부활동에 꾸준히 참여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이영인 수원도시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도시재생 거점시설들이 더욱 많이 수원시민들을 위해 쓰였으면 좋겠다”며 매산동어울림센터뿐만 아니라 관내 곳곳에 위치한 도시재생 거점시설을 적극 활용해 뜻깊은 봉사를 이어나가길 봉사단에 당부했다.

한편 행궁동·고등동·매산동 등에 위치한 수원도시재단의 도시재생 거점시설은 재단 홈페이지의 온라인 대관신청 서비스를 통해 수원시민 누구나 원하는 공간(회의실, 공유주방, 음악실 등)을 날짜와 기간 등을 설정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수원도시재단 소개

수원특례시의 진정한 의미는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시민의 손으로 가꿔나가는 지속가능한 도시에 있다. 수원도시재단은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수원특례시민의 삶의 질과 도시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 ‘새롭게 혁신하는 재단’, ‘시민체감을 높이는 재단’, ‘시민과 함께하는 재단’이 되기 위에 전 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공동체의 참여를 이끌며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체감형 서비스를 확대하고, 민관협치의 새로운 거버넌스를 담당하는 대표 협치기구로서 재단의 역할을 실현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s://sscf2016.or.kr

연락처

수원도시재단 홍보대행
비제이엔비
신유진 팀장
031-546-06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