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예술단체 지원 위한 ‘이음 프로젝트’ 신설

서울--(뉴스와이어)--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가 예술가, 단체, 기업과 협력하는 ‘이음 프로젝트’를 신설했다.

이 프로젝트는 기획 및 행정에 익숙하지 않은 예술단체를 지원하고, 이들이 지속적인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음 프로젝트’는 예술단체가 공모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기획 및 행정 지원을 제공하며, 나아가 수익모델과 연계된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예술단체의 자립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예술가들이 창작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지속 가능한 예술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조용현 위드 대표는 “예술단체가 직면한 기획 및 행정적 장벽을 낮추고, 창작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음 프로젝트를 통해 예술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창작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예술단체는 위드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위드는 사회적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 방안을 통해 문화예술계의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소개

위드는 예술인들이 필요로 정보, 실무교육과 전문자료를 제공해 지속 가능한 창작활동이 가능하도록 상상, 지속, 변화의 가치를 기본으로 성장하고 있는 서울시 예비사회적기업이다. 문화예술분야 정보제공, 네트워크를 통한 협업, 문화공간운영, 예술인 홍보를 통해 지속가능한 예술활동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www.with-art.co.kr

연락처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기획팀
안주현 사원
070-8095-47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