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링크, 하반기 모바일컨텐츠 서비스 사업 탄력

뉴스 제공
필링크 코스닥 064800
2004-09-20 11:16
서울--(뉴스와이어)--무선인터넷솔루션업체인 필링크(대표이사 박성현 www.feelingk.com)가 기존 무선인터넷솔루션사업과의 시너지와 수익성 극대화를 위해 시작한 컨텐츠서비스사업이 주목받고 있다.

필링크는 이동통신사를 대상으로 한 솔루션판매 위주에서 수익모델 다각화와 유무선연동에대비하고자 ASP, MCP(수익배분, CP운영) 매출확대를 2004년 중점사업목표의 하나로 잡고 진행해온 바 있다. 이에 국내최초의 생방송연동퀴즈게임인 ‘모바일브레인서바이버’출시와 8월 iMBC.com 모바일코너 운영에 이어 최근에는 ‘모바일넷마블’ 서비스까지 출범하게 되어 짧은 기간에 운영체제를 확립하게 되었다는 평이다.

특히 웹투폰(Web to Phone) 다운로드 컨텐츠가 자칫 타 사이트들과 크게 다를 바 없이 평범한 벨소리, SMS전송, 배경화면 등으로 흥미를 잃어버릴 수 있다는 판단 하에 각 사이트별 특성에 맞춘 컨텐츠 공급으로 차별화를 꾀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예를 들면 iMBC에서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일랜드’, ‘단팥빵’, ‘불새’ 등 인기드라마의 원음/벨소리 다운로드를 메인에 내세우고, 넷마블의 경우는 게이머들이 꾸며온 자신의 아바타를 즉시 본인의 핸드폰으로 다운받을 수 있게 하는 등의 독특한 서비스로 구성되어져 있다. 심지어는 본인이 찍은 폰카사진 등을 웹 상에서 직접 편집하여 핸드폰배경화면으로 다운받거나 친구에게 전송시킬 수 있게 하는 멀티미디어메시징서비스(MMS) 또한 가능하다.

필링크 관계자는 웹사이트들의 유무선연동서비스 시도가 점차 확대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고 특히 일부 포탈사이트에서 서비스되어지고 있는 ‘모블로그’(Moblog : Mobile+Blog)와 같이 사진, 이미지 등의 멀티미디어 전송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기존 솔루션사업에 ASP, MCP사업이 더욱 중요한 시너지를 이뤄내리라는 전망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필링크 개요
당사는 2000년 4월 설립하여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위해 필수요소인 왑 게이트웨이(WAP Gateway)와 문자메시지 전송을 위한 필수요소인 SMSC와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창사 3년만에 코스닥 등록에 성공하였다. 또한 당사는 창업 초기부터 해외시장에 눈을 돌려 한국의 무선인터넷 기술을 전파하기 시작한 업체로 2006년 상반기 현재 20여개 국가에 무선인터넷솔루션과 부가 서비스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그 수출실적은 2000만불을 돌파했다. 향후 기존 모바일솔루션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수익강화에 치중하고 동유럽과 미주지역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 전력질주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feelingk.com

연락처

필링크 경영지원실 이상기 과장 02-2102-73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