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룡지구 7BASE, 로컬파운더스서밋 성료

예비 로컬크리에이터, 관계자 등 80여 명 참석해

천안--(뉴스와이어)--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오형석)가 오룡지구 7BASE(신부7길 14, 1층)에서 충남사회혁신센터 로컬파운더스서밋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로컬파운더스서밋은 충남사회혁신센터, 호서대학교 LINC 3.0 사업단이 공동 주관하고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협력한 행사로, 8월 28일 10시부터 18시까지 7BASE에서 전국 15개 시·군에서 방문한 예비 로컬크리에이터 60여 명과 관계자 포함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024 로컬파운더스 서밋’은 충남도 내외 로컬크리에이터/기업을 위한 전문적인 현장 지식을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28일 천안에서 진행한 ‘파이낸스 어드바이저(FA Finance Advisor)’는 많은 로컬크리에이터 등이 궁금해하는 사업의 규모적 성장을 위한 ‘자본’을 주제로 공공과 민간의 전문가 강연이 진행됐다.

이날 프로그램은 오전 세션과 오후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오전 세션에서는 행정안전부 지역경제과 김원한 팀장의 ‘지역을 살 만하고 올 만하게 : 생활권 로컬브랜딩 정책비전’ 강의,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성장촉진과 이청수 사무관의 ‘로컬에서 글(로벌)로컬로 : 소상공인 성장 촉진을 위한 정책 소개’가 진행됐다.

오후 세션에서는 민간 영역 전문가 세상상회 이상창 대표의 ‘로컬에 스며들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투자했는가?’,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해민영 최고액셀레이팅책임자(CAO)의 ‘로컬 임팩트 투자 환경과 비전’, 윙윙 이태호 대표의 ‘지역에 새로운 연결을 만드는 동네기획사’, 로칼퓨처스 최성욱 대표의 ‘1유로로 시작된 로컬크리에이터 플랫폼과 지역매니지먼트 비즈니스’ 강의가 진행됐다.

한편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7월 15일 충남사회혁신센터와 지역 활성화 및 인적자원 교류, 유사업무 협력 등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소개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 공간 활력 재창출이라는 미션과 천안시 도시재생을 종합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으로, 주민 체감도 높은 사업운영, 대내외 도시재생 거번너스 구축, 자생적 도시재생 기반 마련, 도시재생 성과확산 등을 수행한다. 관련 사업으로는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오룡지구 특화재생사업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eonanurc.or.kr

연락처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김연아 책임
041-417-40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