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지역 6개대학 연합으로 이공계 취업박람회 개최
지역기업체 및 이공계 고학력 취업대상자를 대상으로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여 지역기업체에게는 인력난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 이공계 고학력 취업준비자에게는 취업기회를 확대함은 물론 지역기업체와 지역대학교간 산학협동을 촉진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금오공대를 비롯하여 경북대, 대구대, 동양대, 상주대, 안동대 등 지역 6개대학 이공계열 학생 1,500여명과 지역 44개 기업체가 참여하여 우수인재 150여명을 현장면접을 통해 채용하게 된다.
최근, 이공계 기피현상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진행되는 이번 취업박람회의 특징은 지역대학이 연합으로 학생 취업지원을 강화하고 있다는 점과 기존의 특색없는 취업박람회를 탈피해 이공계열이라는 보다 전문 특화된 취업박람회이다.
한편, 이번 취업박람회는 44개 기업체의 현장면접과 함께 '알찬중소기업체 취업하기'라는 취업특강, 해외취업, 해외유학/해외연수, 취업특강, 직업심리검사, 취업서류 클리닉, 면접 클리닉, 취업이미지메이킹, 이력서무료사진촬영, 취업사주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되어있다.
특히, 대다수의 대졸자들이 무조건적인 대기업 취업선호현상이 야기되고 있는 가운데 ‘알찬중소기업체 취업하기'라는 취업특강이 준비되어 있어 잘못된 취업현상을 바로잡고자 하였다.
이번 취업박람회 행사를 주최한 금오공과대학교 NURI사업단의 대표단장 PoP-iT인력양성사업단장 권상근 교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지역 6개대학의 이공계 중심으로 진행되어 지역대학생과 지역기업체의 취업난과 인력난을 동시에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자하였다"며 행사 취지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지역 6개대학 대졸취업준비생 150여명이 채용될 예정으로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moh.ac.kr
연락처
취업정보센터 오길선 팀장 054)478-7211
기획협력처 대외협력홍보팀장 054)478-7077 이메일 보내기
-
2010년 10월 14일 1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