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작, 천안 야간관광 활성화 위한 ‘천안라이트 in ARARIO’ 전시 개최
지난 8월 22일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천안문화도시는 천안시와 아라리오와 함께 ‘천안시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천안 8경 중 하나인 아라리오 조각광장을 천안 야간관광의 핵심 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을 밝혔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뉴작은 아라리오 조각광장을 화려한 빛과 색으로 물들이는 ‘천안라이트 in ARARIO’ 전시를 제작 및 운영할 예정이다.
‘천안라이트 in ARARIO’ 전시는 10월 4일부터 13일까지 총 10일간 진행되며, 프로젝션 맵핑, 레이저쇼, 홀로그램, 체험형 인터랙티브 콘텐츠 등 다양한 미디어아트 작품들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독특하고 몰입감 있는 야간 예술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라리오 조각광장은 이미 데미안 허스트, 키스 해링, 코헤이 나와 등 세계적인 현대미술 작가들의 작품 30여 점이 전시된 야외 미술관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 미디어아트 전시는 기존의 아라리오 조각광장의 예술적 가치를 한층 더 높이며, 천안의 대표적인 야간관광 명소로 재탄생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뉴작 대표 및 미디어아티스트 정해현은 “이번 전시는 천안의 밤을 더욱 빛나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 천안이 미디어아트와 야간관광의 중심지로 발전하는 데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뉴작 소개
뉴작은 프로젝션맵핑, 미디어파사드, VR, AR, XR 등 실감미디어 콘텐츠 개발 및 인공지능 연계 콘텐츠를 개발, 제작한다. 사용자의 상황에 맞춘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실감형 미디어아트 제작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newjak.net
연락처
뉴작
정해현 대표
070-7773-24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