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릭 PLM, 식음료 시장에서 높은 솔루션 도입률 기록
까르푸·아비코·아지노모도 브라질 등 혁신적 서비스와 탄탄한 조직 구성 통해 높은 성장세 보이는 식품 브랜드와 제조사, 그로서리 기업과 협업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식음료 및 그로서리 시장에 진출한 이후 다양한 시장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향상된 기능, 혁신 및 업계 모범 사례를 ‘센트릭 PLM’ 및 ‘센트릭 비주얼 보드(Centric Visual Boards™)’에 적용했다. 제품 콘셉트부터 출시까지의 프로세스를 완벽히 지원하는 센트릭의 솔루션은 출시 일정을 단축시키고 비용을 최적화하며 규정 준수, 추적 가능성 및 지속 가능성을 개선함으로써 식품 및 그로서리와 같은 다양한 카테고리를 취급하는 리테일 시장에 탁월한 투자수익률을 제공하고 있다.
최신 업데이트에서는 제품에 포함된 성분의 단계별 영향 분석 결과를 통한 규정 준수 관리 기능이 강화됐다. 사용자는 제품 포뮬레이션의 모든 단계에서 특정 성분의 함유 여부와 비율을 간편하게 정리된 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센트릭 식음료 고객사의 의견에 따라 제품 내 포함된 각 전 성분(부재료 포함)의 총량을 합산해 표시하는 ‘전성분 함량표’ 기능을 추가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신제품 및 하위 제품 생성 기능이 최적화됐다.
센트릭 소프트웨어의 수석 제품 관리자인 제리 파카스(Jerry Farkas) 박사는 “이번 업데이트는 규정 준수 관리를 간소화해 각 성분이 미치는 영향을 보다 쉽게 추적하고, 제품 생성을 최적화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큰 성과를 이뤘다. 새로운 기능을 통해 더 깊이 있는 정보를 확보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사용자가 복잡한 레시피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전 세계에 걸친 업계 전문가들의 지속적인 영입은 식음료 분야에 대한 센트릭 소프트웨어의 열정을 보여주는 결과이기도 하다. 식음료 팀은 풍부한 전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 모범 사례를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교육 및 최신 업계 트렌드와 혁신에 대한 연구를 통해 최고의 역량을 유지하고 있다.
센트릭은 제네시스 R&D 식품 소프트웨어(Genesis R&D Food), 패키징 및 아트워크 승인을 위한 어도비(Adobe), 솔리드웍스(SOLIDWORKS), 라이노(Rhino), 80개 이상의 ERP,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슬랙(Slack) 및 MS 팀즈(Teams), 30만 식품에 액세스할 수 있는 미국 식품 데이터 센트럴(USDA Food Data Central), 글로벌 데이터 네트워크(GDSN) 통합 등 다양한 기관과 파트너십 및 통합을 지속적으로 구축·확대해 나가고 있다.
푸드체인 ID(FoodChain ID)와의 협업을 통해 220개의 글로벌 식품·화학 규제 라이브러리 및 데이터베이스에 사용자들을 간편하게 연결한다. 전자 제품 정보 양식(PIF)을 제공하는 비즈캡스 소프트웨어(Bizcaps Software) 또한 파트너사로서 호주와 뉴질랜드 식품 기업들은 ‘센트릭 PLM’ 내에서 직접 PIF를 주고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PLM에 저장돼 있는 최신 정보를 실시간으로 가져옴으로써 PIF 데이터의 수동 생성 및 입력 과정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
센트릭은 미국 GS1의 실버 회원사며, 중국과 독일의 GS1 회원사이기도 하다. 바코드 관리 기관인 GS1은 새로운 표준인 2D 코드를 도입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알레르기 유발 물질, 원산지, ESG 데이터 등 원하는 정보를 스캔해 확인할 수 있다.
식음료 산업을 위한 ‘센트릭 PLM’은 2023년 저스트 푸드 엑설런스 어워드(Just Food Excellence Awards)에서 비즈니스 성장, 혁신, 제품 출시 및 R&D 부문 3개 부문의 수상과 2024년 해당 부문에서 또 다시 3개 부문 수상을 기록하는 등 다양한 업계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저스트 드링크스 엑설런스 어워드(Just Drinks Excellence Awards)에서도 2개의 수상을 기록했다. 또한 센트릭은 영국 비즈니스 어워드(Business Awards UK)에서 식품 기술 부문 우수상을,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에서도 여러 해에 걸쳐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비전, 주도 및 혁신 부문에서 레드 헤링 100 글로벌(Red Herring 100 Global)을 수상했으며, 에코바디스(Ecovadis) 실버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이러한 수상 외에도 프랑스 리테일 기업 까르푸(Carrefour), 이탈리아 주류 거대 기업인 몬테네그로(Montenegro), 선도적인 식품 조미료 기업인 청두 SNS 바이오테크놀로지(Chengdu SNS Biotechnology Co., Ltd.), 유럽 최대 감자 제품 제조사 아비코(Aviko), 재료 공급업체인 아지노모도 브라질(Ajinomoto Brazil) 등 센트릭 솔루션을 사용 중인 기업으로부터 받은 호평은 무엇보다 의미가 크다.
센트릭 소프트웨어의 CEO인 크리스 그로브스(Chris Groves)는 “센트릭 PLM이 식음료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많은 기업들에게 도입되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객들이 우리 솔루션을 통해 혁신적인 기능, 소비재 분야 맞춤화, 사용자 친화적 환경, 엔드투엔드 신제품 상용화 전략을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센트릭의 다양한 솔루션은 여기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데모 신청하기
· 센트릭 PLM™
센트릭 PLM™(Centric PLM™)은 다양한 업계 모범 사례와 혁신적인 AI 기술을 기반으로 식음료 제조, 리테일 및 식품 서비스 공급업체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제품 콘셉트부터 화장품 포뮬레이션, 패키징, 규정 준수, SKU 최적화 등 전체 제품 라이프사이클을 원활하게 관리함으로써 최대 50%까지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출시 일정을 60%까지 단축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센트릭 비주얼 보드
센트릭 비주얼 보드(Centric Visual Boards™)는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하향식 방식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할 수 있는 도구다. 다양한 비지니스 시스템의 실시간 데이터와 이미지를 가져와 새로운 비주얼 단일 작업 공간에서 통합 관리함으로써 강력하고 검증된 글로벌/지역별 상품 구성을 선보이며, 상품 구색 개발 주기 속도를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센트릭 소프트웨어 소개
미국 실리콘 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식음료 제조 기업, 그로서리, 브랜드 및 다양한 카테고리를 취급하는 리테일 기업을 위한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AI 기반 디지털 플랫폼을 선보이고 있다.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재, 리테일 분야의 기업들이 디자인, 제품 개발, 소싱, 구매, 제조, 패키징, 할당, 판매 및 보충 프로세스를 위한 업계 최고의 완벽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센트릭 솔루션은 제품 포트폴리오 및 상품 구성의 최적화, 제품 개발 간소화를 통해 시장 출시 일정과 혁신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품질 관리를 개선하고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100% go-live 성공률을 자랑한다. 2년 연속 Just Food, Just Drinks, Business Awards UK에서 우수상을 수상했고, Frost & Sullivan에서도 여러 차례 수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최고의 팀과 함께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고의 고객사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3D 디자인 소프트웨어, 3D 디지털 모형, PLM 솔루션의 세계적인 선도 그룹 Dassault Systèmes (Euronext Paris: #13065, DSY.PA)의 자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centricsoftware.com/ko
연락처
센트릭 소프트웨어
시니어 마케팅 매니저
김영주 상무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