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심리상담 기기로 마음 챙긴다… 넥스브이, 서리풀페스티벌에서 체험관 운영
넥스브이의 체험 기기인 ‘인공지능 심리상담 키오스크’는 우울증, 불안, 스트레스 등 정신적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적합한 조언과 힐링 메시지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가 자신의 고민을 음성으로 말하면 기기가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간단한 체험만으로 정신건강을 체크해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특히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기술을 활용해 시민들이 손쉽게 정신건강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서리풀페스티벌을 통해 처음 선보이는 넥스브이의 인공지능 심리상담 키오스크는 많은 이들에게 심리적 지지와 위로를 제공하며 건강한 삶을 도모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넥스브이 윤현지 대표는 “이번 축제에서 시민들이 직접 인공지능 심리상담 기기를 체험해봄으로써 새로운 형태의 정신건강 관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신건강 문제가 중요한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만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상담 서비스를 확산시키기 위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넥스브이의 부스 위치는 플레이존-5번으로, 스마힐ing(스마트+힐링) 스마트정신건강기기 체험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운영은 서초스마트유스센터에서 담당한다.
넥스브이 소개
넥스브이는 2006년 설립됐으며 2016년 법인전환 후 2020년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인공지능(AI)과 SW 분야로 사업 분야를 넓히고 있다. 또 헬스케어 AI SW와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정부 AI 학습데이터 구축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병원 마케팅, 컨설팅, MSO 등 의료 전문 인력과 AI, SW 개발 전문 인력이 힘을 합쳐 혁신적인 융합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전문 마케터, 경영 컨설턴트, 프로그래머들이 지금까지 없었던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 내고 있다.
넥스브이: http://nexv.co.kr
웹사이트: http://nexv.co.kr/
연락처
넥스브이
마케팅팀
고현주 팀장
02-886-7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