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개교 20주년 기념식 성료

서울--(뉴스와이어)--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지난 27일(금) 한국외국어대학교 오바마홀에서 학교법인 동원육영회 김종철 이사장을 비롯한 이사진과 한국외대 박정운 총장, 양인집 총동문회장, 사이버한국외대 장지호 총장 등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이버한국외대 K뷰티학부 김행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기념식 행사는 박헌일 교학처장의 학사보고로 시작해 김종철 이사장의 기념사, 그리고 박정운 총장, 양인집 총동문회장, 공병영 원격대학협의회장의 축사와 장지호 총장의 환영사로 이어졌다.

김종철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개교 20주년을 맞은 대학의 새로운 도약을 응원한다”며 “사이버한국외대가 미래의 혁신 교육 체계를 새롭게 구축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지호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오늘을 만든 31명의 교원과 40명의 직원, 74명의 튜터와 35명의 조교 등 사이버한국외대의 모든 구성원에게 감사를 전하고, “우리 대학은 ‘미래를 배우고 설계하는 대학’이라는 비전 아래 또 다른 20년을 기약하며, 시대가 요구하는 진정한 의미의 오프라인-온라인 융복합 교육을 선도하는 교육기관이 될 것”이라고 선언했다.

이어 교내 장기근속자에 대한 시상과 공로상 포상이 있었다. 개교부터 현재까지 20년간 근속하며 대학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마케팅·경영학부 김병철 교수, 중국어학부 원종민 교수, 일본어학부 윤호숙 교수, 영어학부 성은경 교수, 다문화·심리상담학부 임양환 교수와 비서팀 김병진 직원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김종철 이사장은 또한 초대학장을 역임하며 사이버한국외대의 기틀을 마련한 최종찬 명예교수의 공로를 기리는 공로패를 수여했다.

기념식의 마지막 순서로는 개교 20주년 기념 영상과 오세훈 서울시장,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의 축하 영상, 그리고 행사 당일 기념식에 앞서 진행됐던 사이버한국외대 제2교사 ‘CUFS20’ 준공식의 스케치 영상이 상영됐다.

1부 기념식이 마무리된 후 이어진 2부 축하연에서 참석자들은 준비된 만찬과 성악 축하공연을 즐기며 기쁨을 나누는 한편 대학의 계속되는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소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안에 자리한 4년제 원격대학이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세계 3위 언어 교육 기관인 한국외대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 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대 대학 과정에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부, 지방 행정·의회 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 등 11개 학부와 아테나 교양학부가 있으며, 대학원 과정에는 TESOL대학원이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ufs.ac.kr

연락처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입학처 입학팀
신진아 담당
02-2173-87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