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예술단과 함께하는 ‘시네마 콘서트’ 공연 성황리 마무리

유명 영화 OST부터 오페라, 뮤지컬, 판소리까지… 장르를 뛰어넘은 다채로운 레퍼토리 선보여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화성시 예술단이 개최한 ‘시네마 콘서트’가 지난 5일 성황리에 종료했다.

‘다리밑 시네마 콘서트’와 ‘반석산 시네마 콘서트’로 2주에 걸쳐 진행된 이번 ‘시네마 콘서트’는 영화 ‘스타워즈’, ‘라라랜드’ OST 등 유명 영화 음악뿐만 아니라 오페라 ‘사랑의 묘약’과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판소리 ‘춘향가’ 중 한 대목을 더해 장르를 뛰어넘은 다채로운 레퍼토리를 선보였다.

화성시 예술단이 선보인 이번 ‘시네마 콘서트’는 영화 음악뿐만 아니라 영화 음악이 아닌 음악에도 영화를 매칭해 음악이 이야기를 만났을 때 더해지는 감동을 폭넓게 전했다. 영화의 분위기는 영화 음악을 통해 만들어지고, 관객은 영화의 이미지만큼이나 영화 음악을 오랫동안 기억한다. 시대의 변화를 상징하는 예술로 독립한 영화 음악은 주인공의 심리 묘사, 장면의 암시 등의 역할을 하며 이미지가 보여주지 못하는 상상을 자극한다. 자녀와 함께 ‘반석산 시네마 콘서트’를 감상한 관람객은 아이가 어렸을 때 ‘마당을 나온 암탉’을 즐겨 보았었는데, 국악 창작곡과 함께 보게 되니 새로웠다며, 이번 시네마 콘서트를 통해 음악이 전하는 이야기의 힘을 느끼게 된 것 같다고 감상을 밝혔다.

김신아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영화 음악은 단독으로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와 함께 했을 때 매력을 더하는 장르”라며, “화성시 예술단의 시네마 콘서트를 통해 화성시민 각자가 품고 있는 이야기가 영화같은 순간으로 다가갔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 예술단은 11월 13일, ‘2024 화성시 예술단 마티네 콘서트: 낭만주의(가제)’를 진행한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hcf.or.kr)와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화성시 예술단 다음 공연 안내

· 공연명: 2024 화성시 예술단 마티네 콘서트: 낭만주의(가제)
· 일시: 2024년 11월 13일(수) 오전 11시
· 장소: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
· 전석 무료/전체관람가
· 예매오픈: 2024년 10월 30일(수) 오전 10시~
· 예매처: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hcf.or.kr)

이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면 화성시문화재단 기획조정팀에 연락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기획조정팀
원예빈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

문의
031-290-4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