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춘천 애니·토이 한마당’ 성황리에 마쳐
춘천시 서면 애니메이션박물관 일원에서 10월 3일부터 5일까지 사흘 동안 진행된 이번 축제는 ‘애니메이션·토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가족 축제’라는 슬로건 아래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축제장이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다.
축제 첫날인 3일 개막식에는 허영 국회의원, 육동한 춘천시장, 배숙경 춘천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많은 지역 인사들이 참석해 축제의 시작을 축하했으며, 개막선언과 함께 ‘마칭밴드&코스프레쇼’와 ‘베베핀 해피콘서트’ 공연으로 매회 공연 만석을 달성하며 성원 속에 진행됐다.
둘째 날인 4일에는 ‘지브리 애니메이션 OST 콘서트’와 ‘애니메이션 상영회’, 그리고 애니메이션박물관 일대에서 펼쳐지는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 및 체험 전시 행사로 징검다리 휴일인 평일에도 많은 관광객이 참여한 가운데 축제가 이어졌다.
행사 마지막 날인 5일에는 ‘핑크퐁과 튼튼쌤의 댄스파티’ 공연과 ‘마칭밴드 & 코스프레 퍼레이드’의 거리공연으로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올해 축제는 모든 연령층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한층 강화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그 결과 축제 기간 내내 현장은 밝은 웃음과 활기로 넘쳤으며, 방문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서병조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축제는 춘천을 찾은 많은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춘천이 애니메이션과 토이 문화를 선도하는 도시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소개
재단법인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은 기술과 문화를 기반으로 강원 지역의 4차 산업 혁명을 이끄는 기관이다. 스마트 토이,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관광 테크, 문화 콘텐츠 등 산업 인프라를 활성화하는 것을 초점으로 지역 IT·CT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지역 문화 콘텐츠 육성으로 지역 발전을 이끈다.
웹사이트: https://www.gica.or.kr/
연락처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gica)
경영기획본부 기획팀
최부용 대리
033-245-621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