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2024 잡아드림 안산 미래 진로직업교육박람회 참가
도로가 제시하는 미래 직업 세계 탐색의 장
안산시와 안산시 청소년 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최한 ‘2024 잡아드림 안산 미래 진로직업교육박람회’는 지난 9월 28일 안산문화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에게 다양한 신산업과 직업군을 체험하고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변화하는 미래 직업 세계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왔다.
도로는 미래 인재육성의 중요한 장이었던 이번 박람회에서 다양한 진로 콘텐츠를 제시하고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주목받았다.
도로는 인공지능(AI)과 로봇공학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들을 바탕으로 다양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AI와 머신러닝 체험 부스에서는 직접 Teachable machine을 사용해 AI에게 이미지를 학습시키고, Google Media pipe를 활용해 얼굴 인식과 눈 깜박임 감지와 같은 기술을 실습했다.
이러한 체험은 참가자들이 AI 기술의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이를 통해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AI 전문가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시대에 도로의 체험 프로그램은 미래 AI 분야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직업 탐색의 중요한 길잡이 역할을 했다.
또한 도로는 ‘하냥이의 성장모험: 씨앗에서 열매까지’라는 스토리텔링 로봇공학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 콘텐츠는 로봇을 조종해 미로를 탈출하는 전략 게임으로, 청소년들이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고 로봇공학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도로는 대학 진로 상담 및 학과 소개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전자전기공학, 로봇공학, 의류학과 등 다양한 신산업 관련 전공들을 알리는 데에도 주력했다. 전자공학부와 로봇공학과 등 첨단 기술 분야에서의 진로를 설명하는 한편, 창업과 의류학과 같은 융복합 학과에 대한 정보도 제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다양한 학과를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왔다.
도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미래의 전공과 직업을 경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줬다. 이는 박람회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며 청소년들에게 미래가능성과 도전 의식을 심어주는 데 기여했다는 평이다. 도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의 직업 세계를 능동적으로 탐색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도로 소개
도로(DORO)는 2023년 설립된 디지털 교육 전문기업으로, ‘대학생과 청소년의 성장 교차로!’를 비전으로 삼고 청소년 대상의 B2G, B2B AI 디지털 교육을 제공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B2G, B2B 청소년 대상 디지털 교육을 통해 코딩, AI, 로봇, SW 등 다양한 디지털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2023년 기준 대학생 강사 201명과 3만1000명의 수강 학생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2024년 12월 ‘샤크’라는 새로운 B2C 브랜드를 론칭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AI와 메타버스 기반의 창의적 문제 해결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한국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시장과 글로벌 교육 시장에 도전할 계획을 갖고 있다. DORO는 2023년 안산시에서 시작해 수도권 전 지역으로 확장했으며, 2025년까지 전국과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s://doroedu.net/
연락처
도로
김동규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