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베트남 퍼 페스티벌, 한국에서 성황리에 마무리

서울--(뉴스와이어)--‘2024 베트남 퍼 페스티벌’이 10월 6일 서울에서 한국과 베트남 간의 문화적, 경제적 교류를 촉진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축제는 베트남의 대표 음식인 쌀국수를 중심으로 두 나라의 전통과 문화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 기간 베트남 각 지역의 고유한 조리법을 반영한 수천 그릇의 쌀국수가 제공돼 한국 방문객들은 직접 베트남 음식을 맛보고 그들의 독특한 음식 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다.

베트남 쌀국수는 중국과 프랑스의 음식 문화가 결합된 특별한 요리로, 이번 축제를 통해 베트남의 다양한 요리 전통을 한국에 소개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디포인덕션의 제품 ‘TCK35’를 통해 진행된 쿠킹쇼는 무대를 쌀국수의 따뜻함으로 가득 채우며 관객과 호흡했다.

뚜오이째(Tuổi Trẻ) 신문사가 주최한 이 행사는 단순한 음식 축제를 넘어, 양국의 관계를 더 깊게 만들고 경제적 협력의 기회를 확대하는 장이 됐다. 뚜오이째 레 테 추 편집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한국인들이 베트남의 다채로운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기쁘다. 향후에도 한국과 베트남이 서로의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사이공 관광 공사는 이번 축제에서 관광 및 비즈니스 교류를 강조하며 한국 내 베트남 음식과 문화의 인지도를 더욱 높이는 데 기여했다. 공사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베트남의 매력을 한국에 널리 알리고, 양국의 경제적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교류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란다는 기대감을 밝혔다.

축제 운영을 맡은 KTGRZ creative 김도연 대표는 행사 기획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주도하며 성공적인 축제를 이끌어냈다. 김 대표는 “이번 축제의 목표는 단순한 음식 체험을 넘어 두 나라가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교류하는 장을 만드는 것이었다. 한국 방문객들이 베트남의 진정한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각 부스와 프로그램을 세심하게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이 같은 행사를 통해 한국과 베트남이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 대표는 주최측으로부터 감사패 또한 수여받았다.

이번 축제는 단순히 쌀국수를 맛보는 자리가 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양국 간의 문화적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다. 베트남 전통 공예 체험 부스에서는 방문객들이 직접 전통 모자를 만들거나 베트남의 전통 의상을 입어볼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베트남의 전통 문화를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었다. 또한 두 나라 기업 간의 MOU 체결식과 비즈니스 미팅이 진행돼 경제적 교류의 장이 되기도 했다. 한국과 베트남 VIP에게 특별히 선물된 소품들은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아미 작가와 아혼 작가가 준비해 한국의 미를 선사했다.

뚜오이째 신문사는 이번 축제를 계기로 양국 간의 문화와 경제 교류가 한층 더 활발해지길 기대한다며 이번 축제가 내년에도 한국에서 다시 열릴 가능성을 시사했다. 또한 더 많은 한국인이 베트남 문화를 경험하고, 이를 통해 양국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는 미래를 그리고 있다고 기대를 밝혔다.

KTGRZ creative 소개

KTGRZ creative는 2024년에 설립된 광고 및 홍보 대행사로 마케팅과 홍보를 수행한다. 소셜미디어를 포함한 온라인 홍보와 오프라인 행사 주관, 각종 미디어와 관련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의미한 브랜딩과 마케팅으로 유의미한 콘텐츠를 만들어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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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주성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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