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공단-새마을문고중앙회 업무협약 체결
한 페이지씩 써 내려가는 밝은 내일, 안전한 사회를 꿈꾸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보호사업 및 새마을문고 사업 홍보를 위한 인적·물적 교류 △작은 도서관 설치 및 운영을 통한 보호대상자와 지역주민에게 도서 지원 △보호대상자의 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한 교육 지원 △기타 양 기관 주요 활동 및 정책 추진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호대상자의 인성 함양과 사회 적응력 향상은 물론,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독서 문화가 활성화돼 범죄 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작은 도서관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에게도 독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사회 내 문화교류가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
보호공단 황영기 이사장은 “독서 활동이 정서적 안정과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기여함으로써, 보호대상자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복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독서가 이들에게 새로운 시작을 꿈꾸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마을문고중앙회 김종철 회장은 “책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사람의 삶과 사고를 깊게 변화시키는 힘을 지니고 있다. 보호대상자와 지역주민들이 독서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형성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보호공단은 보호대상자들의 사회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독서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며, 지역 사회와의 다양한 협력 사업을 통해 이들이 사회에 성공적으로 재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소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기관 출소자, 보호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 제공부터 직업훈련, 취업 지원, 주거 지원과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의 회복과 치유, 자녀들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들의 사회 복귀와 관련된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ha.or.kr
연락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미래전략부
정혜지 계장
054-911-924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