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징, 카이하라 데님·아사히카세이의 로이카와 공동 제작한 리사이클 소재의 프리미엄 스트레치 데님 ‘사이세이’ 라인 출시
렌징은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데님의 재활용 소재 비중을 늘리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리피브라(REFIBRA™) 기술로 생산한 렌징™ 에코베로™(LENZING™ ECOVERO™) 브랜드 비스코스 섬유와 로이카 EF(ROICA™ EF) 재활용 스트레치 원사를 사용하고 카이하라 데님의 유명한 데님 기술로 직조한 뛰어난 품질의 데님 컬렉션은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킹핀스 암스테르담(Kingpins Amsterdam)’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렌징의 글로벌 비지니스 개발 매니저 데니스 후이(Dennis Hui)는 “카이하라 데님 및 아사히카세이의 로이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문성과 열정으로 데님의 순환성을 높이기 위한 혁신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로이카 EF 원사, 리피브라 기술로 생산한 렌징™ 에코베로™ 섬유와 카이하라 데님의 뛰어난 기술이 시너지를 만들어 지속 가능성, 성능, 스타일을 갖춘 자원 효율적인 프리미엄 데님 원단을 탄생시켰으며, 이번 파트너십은 더욱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우수한 제품을 제작하기 위한 렌징과 파트너사들의 노력을 잘 보여줄 뿐만 아니라 데님 벨류체인 전반에 걸쳐 저영향 실천을 추진하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동 혁신으로 만들어 가는 데님의 미래
새로운 데님 컬렉션은 자원 효율적인 특성을 갖춘 로이카 EF 원사와 리피브라™ 기술이 적용된 렌징™ 에코베로™ 섬유의 장점을 극대화한 특별한 원단 구성을 자랑한다. 로이카 EF 원사는 Pre-Consumer 재활용 소재로 제작했다는 특징과 더불어 뛰어난 신축성을 갖춘 소재로, 데님 원단의 유연성, 그리고 편안함을 유지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반면 리피브라™ 기술이 적용된 렌징™ 에코베로™ 섬유는 셀룰로오스 함량이 높은 소재나 폴리에스터-면 혼방 등 소비자 사용 후 재활용된 섬유가 최대 20% 포함돼 있어 데님 원단에 자연스러운 부드러움을 더한다.
아사히카세히의 로이카 유럽 최고 마케팅 책임자 히로아키 시노헤(Hiroaki Shinohe)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아사히카세이의 비전은 탄소 제로를 달성하고 모든 산업 폐기물을 재활용하는 데에 있으며, 일반적인 원사에 비해 탄소 배출량이 30% 낮은 로이카 EF 원사는 이러한 노력의 대표적인 예시다. 또한 Pre-Consumer 소재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재활용 콘셉트에 대해 렌징과 카이하라 데님이 협업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스트레치 원단에 대한 우리의 전문 지식을 결합할 수 있었으며, 리피브라™ 기술로 생산한 렌징™ 에코베로™ 섬유에 카이하라 데님의 프리미엄 데님 기술을 더해 편안한 친환경 데님 웨어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하는 뛰어난 원단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성능, 친환경 패션을 위한 데님의 새로운 정의
이번 컬렉션은 슈퍼 스트레치(카이하라 데님의 Monster Stretch), 컴포트 스트레치, 로우 스트레치(셀비지 데님)의 세 가지 독특한 데님 원단으로 구성했다. 각각은 카이하라 데님의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리피브라™ 기술로 생산한 렌징™ 에코베로™와 로이카 EF 원사의 정교한 조합으로 제작했다. 이번 혁신적인 데님 원단은 섬세한 볼륨감과 적절한 드레이프 감소로 독특한 질감을 제공한다. 이러한 데님의 다재다능함은 패션 디자이너와 브랜드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며, 데일리 시크 스타일부터 캐주얼웨어, 작업복에 이르기까지 친환경적이고 스타일리시한 의류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카이하라 네님의 세일즈 부서 총괄 책임자 히로후미 이나가키(Hirofumi Inagaki)는 “렌징의 오랜 파트너로서 아사히카세이의 로이카와 함께 글로벌 데님 시장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담은 이 혁신적인 여정에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프리미엄 데님 제조 분야에서 우리의 오랜 역사와 축적된 전문성 덕분에 리피브라™ 기술로 생산한 렌징™ 에코베로™와 로이카 EF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었으며, 그 결과 혁신적이고 자원 효율적인 데님 컬렉션이 탄생할 수 있었다. 우리는 함께 지속 가능한 데님의 미래를 새롭게 정의하며, 캐주얼과 포멀 모두를 아우르는 순환적 패션 벨류 체인을 위한 길을 열어나가고 있다”고 설명헀다.
새로운 데님 컬렉션은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킹핀스 암스테르담(Kingpins Amsterdam)’의 렌징 부스(블루 존의 12번 부스)와 로이카 부스(옐로 존의 10번 부스)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발표와 관련된 이미지는 여기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LENZING™ ECOVERO™ 정보
렌징 그룹(Lenzing Group)에서 생산되는 LENZING™ ECOVERO™ 브랜드 섬유는 비스코스 생산을 환경 친화적으로 발전시켜 완성된 제품이다. 천연 원료 목재에서 추출한 LENZING™ ECOVERO™ 섬유는 친환경 우수성을 입증하는 EU Ecolabel (라이선스 번호: AT/016/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 제품은 일반 비스코스에 비해 탄소 배출량과 물 소비량을 최소 50% 이상 절감해 제조했다(Higg MSI 버전 3.7).
LENZING™ ECOVERO™ 섬유는 다양한 섬유와 혼합될 수 있으며, 직물과 니트 원단에 부드러운 촉감과 매끄럽게 흐르듯 떨어지는 드레이프를 제공한다. LENZING™ ECOVERO™ 섬유는 추적 기술을 통해 식별이 가능하며, 수명 주기가 끝나면 분해돼 퇴비화될 수 있다. LENZING 비스코스는 TÜV AUSTRIA로부터 토양, 담수 및 해양 환경에서의 생분해성과 가정 및 산업시설용 퇴비로서의 사용 가능성을 인증받았다.
REFIBRA™ 기술로 생산한 LENZING™ ECOVERO™ 섬유는 목재뿐만 아니라 면 폐기물을 원자재로 사용한다. 섬유에는 최소 20%의 재활용 물질이 함유돼 있다.
LENZING™ ECOVERO™ 브랜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ecovero.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LENZING™ ECOVERO™ 브랜드의 섬유 제품에 담긴 지속가능성 관련 기능, 성능, 기술의 자세한 정보는 www.ecovero.com/claims 에서 참고할 수 있다.
렌징 그룹 주요 사항 및 수치 2023
· 매출: 25.2억유로
· 제품 용량 (섬유): 110만 톤
· 직원 수(FTE): 7917명
ROICA™ EF 정보
ROICA™ EF는 아사히카세이(Asahi Kasei)가 개발한 혁신적인 재활용 스트레치 소재로, 폐기물 생산을 줄이기 위해 재활용 소재로 제작했으며,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하고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가치를 실천한다. 또한 ROICA™ EF는 OEKO-TEX ® STANDARD 100 인증을 받아 품질과 환경 기준을 모두 충족한다.
ROICA™ 정보
로이카(ROICA™) ‘Advanced fit for living’은 현대적인 워드로브에 맞는 혁신적인 스마트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스트레치 섬유로, 편안함과 성능, 그리고 탁월한 착용감을 결합해 스포츠, 액티브웨어, 속옷, 패션, 비즈니스 의류와 같은 일상복의 품질과 가치를 한층 높인다. ROICA™는 아사히카세이(Asahi Kasei) 코퍼레이션의 브랜드며, ROICA / ROICA™는 아사히카세이 코퍼레이션의 상표다. ROICA™ EF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asahi-kasei.co.jp/fibers/roica/function_yarns/index.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ROICA™의 지속가능성에 관한 정보는 www.asahi-kasei.co.jp/fibers/en/roica/sustainability/index.html 에서 참고할 수 있다.
렌징 그룹(Lenzing Group) 소개
렌징 그룹은 셀룰로스와 재활용 소재를 기반으로 한 특수 섬유의 친환경 생산을 대표한다. 혁신의 선두주자인 랜징은 글로벌 섬유 및 부직포 제조업체의 파트너로서 다양하고 새로운 기술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렌징 그룹의 고품질 섬유는 기능적이고 편안하며 패셔너블한 의류부터 내구성이 뛰어나고 지속 가능한 홈 텍스타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섬유 응용 제품의 원료로 사용된다. 생분해성 및 퇴비화 가능해 TÜV 인증을 받은 렌징의 섬유는 특별한 특성과 식물 유래 덕분에 위생 용품에의 적용에도 매우 적합하다. 렌징 그룹의 사업 모델은 전통적인 섬유 생산업체의 모델을 뛰어넘는다. 렌징은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가치 사슬을 따라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를 위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렌징 그룹은 모든 원자재의 효율적인 활용과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섬유 부문을 폐쇄 순환 경제로 방향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렌징은 지구 온난화의 속도를 줄이고 파리 기후 협정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그린 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크게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명확한 과학 기반 기후행동계획은 물론 2050년까지 넷제로 목표(목표 범위 1, 2, 3)를 갖고 있다. TENCEL™, LENZING™ ECOVERO™, VEOCEL™, LENZING™ 그리고 REFIBRA™ 은 Lenzing AG의 상표다.
웹사이트: https://www.lenzing.com
연락처
렌징 홍보대행
시너지버슨
이종민 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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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징
리타 응(Rita Ng)
글로벌 마케팅 서비스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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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이카(ROICA)
미사토 나카타미(Misato Nakatani)
브랜드 전략 그룹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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