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면접왕 이형과 취업 커뮤니티 ‘체인지업’ 운영
‘쉬었음’ 청년 감소를 위해 취준생 ‘1일 1지원’ 프로그램 기획
체인지업은 먼저 온라인으로 주 1회의 강연이 진행되고, 강연이 끝나고 나면 바로 자기소개서와 면접 분반 세션이 운영돼 참여자가 필요한 영역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주차별 정기 강연과 세션 외에도 직무·산업·기업별 참여자들이 직접 꾸린 그룹으로 주 2~3회 스터디가 운영됐다. 각 스터디 그룹에는 ‘면접왕 이형’팀이 제시하는 스터디를 운영하는 효율적인 방안과 노하우가 제공됐다.
이번 체인지업 프로그램은 최근처럼 신입 공채가 줄어들고 경력 채용이 증가함에 따라 대학생들의 구직활동이 감소되고 ‘쉬었음 청년(비경제활동 인구 중 청년)’이 늘고 있는 시류에 ‘취준생 1일 1지원’ 전략으로 꾸준한 구직지원 활동을 독려하며 좋은 성과를 냈다.
체인지업 프로그램 강연자인 이준희 얼라이브커뮤니티 대표는 대기업 최고인사책임자(CHO) 출신으로, 구독자 59만의 취업 및 커리어 개발 전문 유튜브 채널 ‘면접왕 이형’을 운영하며 많은 취준생의 신뢰를 얻고 있다.
이상원 건국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장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에서는 지역 청년 인재풀 등록 시 맞춤형 프로그램 안내 및 일 대 일 상담도 가능하다”며 “거점 대학으로서 역할에 충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본부
최지희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