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례시 출범을 비추는 빛의 퍼포먼스 ‘2024 화성 루나 빛 축제’ 10월 26일 동탄호수공원서 개최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이하 재단)은 화성시 대표 명소이자 콘텐츠인 동탄호수공원과 루나쇼를 연계한 ‘2024 화성 루나 빛 축제’를 오는 10월 26일(토) 16시에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2025년 1월 1일 화성특례시 출범을 앞둔 시점에 열려 그 의미가 특별하다.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화성 루나 빛 축제’는 빛과 달(루나), 우주를 소재로 다채로운 공연,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화성시 예술단의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화성시 지역 예술단체 공연과 불꽃을 탑재한 드론쇼가 무대와 하늘을 빛으로 물들인다. 특히 ‘루나 디스코 파티’는 전용 헤드폰을 사용해 소음 없는 DJ 파티로 운영하며, 사전 접수자 불참 인원 발생 시 현장에서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루나쇼를 감상하며 호수공원을 걷는 ‘루나 달빛 산책’ 프로그램과 화성시민이 직접 제작한 미디어아트 상영, 각종 빛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빛 터널과 각종 조형물은 주변 수목과 어우러져 평소 호수공원과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오르:빛 워터파고다’ 체험형 전시프로그램과 화성시 지역 수공예 공방이 참여하는 플리마켓 ‘생활시장 화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화성시와 화성시문화재단은 행사 당일 동탄호수공원 주차장 조기 만차 및 교통혼잡이 우려됨에 따라 축제 사전 안내사항을 통해 관람객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당부하고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 중이다.

자세한 축제 정보는 재단 홈페이지(hcf.or.kr)나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기획조정팀
원예빈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

축제 문의
070-4202-5144
031-290-46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