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자동화기기 통해 중국관광객 현금인출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金勝猷/hanabank.com)은 중국내 신용카드사업자인 은련(銀聯,China Union Pay) 및BC카드사와 업무제휴를 통해 중국 은련이 발급한 카드를 소지한 관광객들이 한국에서 하나은행의 자동화기기(글로벌입출금기)와 BC카드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는 업무제휴식을 9월 20일 갖는다.

이번 제휴에 따라 중국 은련이 발행한 직불카드를 소지한 관광객들이 전국 각지에 설치된 하나은행의 자동화기기(글로벌입출금기) 1,400대에서 현금인출과 현금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또 BC가맹점 2천여곳에서 카드 이용도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이 서비스를2005년 2월부터 본격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서비스 오픈과 함께 입출금기에서 중국어지원도 같이 시행할 예정이다.

또 하나은행을 비롯한 제휴3사는 내년 하반기부터 2단계로 국내 비씨카드 회원이 중국내 자동화기기(글로벌입출금기)와 은련카드 가맹점에서 현금인출 및 현금서비스, 신용카드 거래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2007년부터는 국내 11개 비씨카드 회원사 은행 전체로 이 서비스가 확대된다.

중국내 신용카드사업자인 은련(銀聯,China Union Pay)은 지난 2002년 3월 중국140여개 은행이 공동으로 설립한 카드회사이며, 중국내 CD/ATM 및 신용카드 가맹점 단일운영업체이다.

손재환 하나은행 카드영업추진팀장은 “지난해 한국을 찾은 중국관광객이 52만여명에 달한다”며, “앞으로 은련카드를 소지한 관광객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면서, 현재 중국관광객이 급증하는 추세를 감안해 하나은행은 입출금기를 대폭 늘려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은행 카드영업추진팀 최경상차장 02-3466-44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