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소셜벤처허브, IR데이 ‘헤이 유 아 더 베스트’ 성료
서울시·한국자산관리공사·서울소셜벤처허브 주관·주최, 우수기업 투자유치 기회 제공
피에로컴퍼니 ‘혁신상’, 이지태스크 ‘성장상’, 헤세드릿지 ‘포용상’… 상금 500만원 수여
이날 행사는 김경미 서울시 공정경제과장의 환영사로 시작했다. 곧이어 예선을 통과한 10개 사 솔리다리테, 마이오렌지, 모아블, 창톡, 이지태스크, 슬록, 바다플랫폼, 피에로컴퍼니, 언페일, 헤세드릿지가 투자설명(IR) 피칭을 진행했다.
그 결과 피에로컴퍼니, 이지태스크, 헤세드릿지가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각각 혁신상, 성장상, 포용상 및 상금 500만원을 받았다. 시상은 앞서 격려사를 전했던 이종국 한국자산관리공사 총괄이사가 진행했다.
피에로컴퍼니(대표 박민진)는 리퍼비시 전자기기 구독서비스 ‘폰고(phoneGO)’ 운영사다. 박민진 대표는 “본선에 올라온 것도 영광인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너무 행복하다”고 혁신상을 받은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 사무보조 매칭·관리 플랫폼 이지태스크의 전혜진 대표는 성장상 수상에 대해 “고객과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 성장해야 저도 성장한다. 같이 성장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B2B 웰니스 사내복지 플랫폼 ‘달램’을 운영하는 헤세드릿지 신재욱 대표는 “버티니까 이런 날도 온다”며 “포용상 수상을 비롯해 올해 좋은 일이 많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시상식 후에는 VC 밋업도 진행했다. 우수기업을 포함한 참여기업 10개 사는 현장을 찾은 투자자들에게 현 사업모델이 좇는 사회적 가치, 수익 창출 경로, 성장 가능성 등을 설명하며 유의미한 시간을 가졌다.
한편 서울소셜벤처허브는 서울시,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한국장학재단, 공공상생연대기금이 2019년 5월 1일 설립한 기관으로, 이윤 추구뿐만 아니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모델을 창출하는 소셜벤처를 집중 지원한다. 현재 입주기업은 에이엔폴리, 에이치디메디, 브로컬리컴퍼니, 알프래드, 나눔비타민, 슬록, 로렌츄컴퍼니, 바다플랫폼, 이지태스크, 하와이컴퍼니, 다이노즈, 하나루프, 로카101, 놀잇, 나이비다.
서울소셜벤처허브 소개
서울소셜벤처허브는 서울시,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한국장학재단, 공공상생연대기금 간 공동협력으로 2019년 5월 1일 설립된 기관으로, 이윤 추구뿐만 아니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모델을 창출하는 소셜벤처를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를 변화시키고자 하는 열정 가득한 소셜벤처의 창업과 성장을 위해, 창업기획 및 투자유치 액셀러레이팅·국내외 박람회 참가 지원·홍보 및 인식 제고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간 협력 거점 공간으로서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현 입주기업에는 에이엔폴리, 에이치디메디, 브로컬리컴퍼니, 알프레드, 나눔비타민, 슬록, 로렌츄컴퍼니, 바다플랫폼, 이지태스크, 하와이컴퍼니, 다이노즈, 하나루프, 로카101, 놀잇, 나이비가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소셜벤처허브 누리집,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svhc.or.kr
연락처
서울소셜벤처허브
홍보 담당
심언경 매니저
02-6230-03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