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닭은 김주형·허경환 대표가 2010년 설립한 닭가슴살 전문 기업이다. 설립 이래 꾸준한 성장으로 닭가슴살 3대 브랜드 자리를 놓치지 않았으며, 5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식품(닭가슴살) 부문 1위(2017~2021)를 수상했다. 2019년에는 자체 가정 간편식 브랜드 ‘허닭식단’을 론칭했고, 2020년에는 교촌에프앤비, 늘솜과 MOU 체결 후 가정 간편식을 출시해 6개월 만에 매출 15배 상승을 기록했다. 2021년에는 에땅, 프레시지에서 HMR 사업 강화를 목적으로 MOU 체결했으며 SD생명공학, 레드블루, 이삭토스트 등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전략적 업무 협약을 통해 협력 체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허닭은 AI 프로그램인 수요 예측 프로그램을 통해 효율적인 판매와 조직 운영을 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좀 더 건강하고 좋은 제품을 가성비 있게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