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끼는 ‘떡볶이로 한 끼! 볶음밥으로 두 끼’라는 뜻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다양한 소스, 신선한 재료를 가지고 직접 조리해 즐길 수 있는 즉석 떡볶이 무한리필 뷔페 브랜드로 2014년 1호점(고대 안암점) 오픈 이후 2015년 하반기에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시작해 현재 전 세계 10개국 40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2024년 현재 ‘두끼’는 한국을 넘어 글로벌 모든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외식브랜드로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인 대만,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시장뿐 아니라 호주, 미국에도 진출하여 글로벌 현지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23년 제60회 무역의 날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3년 연속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떡볶이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