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열병합발전 시스템 도입계약
이번에 도입되는 열병합발전 설비는 기존의 병원, 백화점 위주에서 벗어나국내 최초로 대학교부속 건물에 적용되는 사례로 연간 운영비 절감 및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동시에 실현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볼수있다.
한국산업기술대학은 우수 공학 인재 양성을 위한 특성화된 교육을 하기위해 산업자원부가 주도하여 ‘98년에 개교했으며 산업기술대학교에 설치되는 열병합발전 시스템은 교내 신축 건물에 상용 가스엔진 발전기를 설치하여 평상시에는 한전 전기의 보조적인 수단으로 전력요금을 절감하고 정전시에는 비상부하를 공급하게 설계되었다.
‘06년 12월 준공 예정인 산학협동 기술 플라자는 산ㆍ학ㆍ연의 기술혁신을 위한 연구 목적의 건물로 삼천리가 열병합발전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서 열병합발전기의 교육적 효과는 물론 정부의 소형 열병합발전 보급 활성화 정책에 부흥하여 대학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더불어 상용 발전시 발생되는 배열을 증기 및 온수로 회수하여 냉난방 및 급탕에 공급하여 쾌적한 연구 환경을 조성함은 물론 산학협동 기술 플라자의 에너지 사용량 절감을 통해 연간 1억5천만원을 절감함으로써 5년내 투자비 회수가 가능하게 설계되었다.
이번 소형 열병합발전 부분 시공를 맡은 삼천리는 수원 역사를 비롯한 총 14개소에 11,168Kw의 열병합발전 설비를 보유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기술력과 공사능력을 인정받게 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samchully.co.kr
연락처
안동철 과장 02-368-3334 / PR대행사 리엔에이치커뮤니케이션즈 윤정훈 대리 02-776-2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