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세관, 서비스헌장 선포식 개최
세관 서비스 헌장은 세관행정의 최우선 가치인 고객만족을 성실하게 수행하기 위한 실천적 의지를 고객(민원인) 앞에 약속하고 다짐하기 위한 것으로 관세공무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을 통하여 고객의 체감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창원세관에서는 “창원세관 서비스 헌장”을 2002. 2. 21일 제정한 이후, 2003. 10. 8일 1차 개정을 거쳤으며 국민들의 고품질 행정서비스 요구 및 행정 환경 변화를 반영하여 2005. 11. 23일 2차 개정에 이르게 되었다.
이번 개정으로 그동안 세관행정 수요자로 표현되어온 국민을 우월적 지위의 고객으로 올바르게 정립함으로써 세관행정의 중심이 국민에게 있음을 명확히 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를 쉬운 용어로 풀이하여 국민 중심적 서비스헌장으로 변화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changwon-customs.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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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년 4월 27일 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