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530억원 매출 거둔 ‘중소기업 판로 지원사업’ 참여기업 공개 모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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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코스피 007070
2025-05-18 09:37
서울--(뉴스와이어)--GS샵이 중소기업의 유통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운영 중인 ‘홈쇼핑 판매 방송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홈쇼핑 판매 방송 지원사업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사회적 기업 등에게 GS샵 TV홈쇼핑으로 방송 판매 기회를 제공해 매출 확대와 시장 안착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2012년 소규모 홍보 영상으로 시작했으며, 2013년부터는 ‘아이 러브 중소기업’과 ‘꿈꾸는 가게’라는 정규 방송으로 확대해 운영 중이다.

TV홈쇼핑과 데이터 홈쇼핑에서 중소기업 상품을 알리는 기회를 제공해 온 이 사업은 올해 4월 말까지 누적 매출 530억원 달성이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홈쇼핑 판매 방송 지원사업을 통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한 대표적인 중소기업으로는 ‘땡스소윤’, ‘이지드롭’ 등이 있다.

밀폐용기 브랜드 ‘땡스소윤’은 홈쇼핑 방송을 통해 독창적인 디자인과 기능성을 알리며 정규 방송을 통해서도 판매하고 있고, 화장실 청소용품 ‘이지드롭’은 인서트 영상을 통해 제품 사용법을 시청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매출이 급증한 사례로 꼽힌다.

GS샵이 홈쇼핑 판매 방송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공개 모집하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지난해까지는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등 기관 공모를 통해 상품을 선정했으나 전국 더 많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공개 모집으로 전환했다. 특히 올해는 판로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중소기업에게 △무료 판매 방송 편성 △최대 700만원 상당의 인서트 영상 제작비 지원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5월 30일(금) 오후 6시까지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 확인서, 제안 상품 설명서 등을 GS샵에 제출하면 된다. GS샵은 평가를 거쳐 6월 초 최종 선정 결과를 개별 회사별로 안내할 예정이다.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GS리테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허남준 GS리테일 홈쇼핑BU 사업지원부문장은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에게 필요한 건 단순한 지원이 아닌, 자사 상품과 서비스로 유통 시장에서 살아남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라며 “GS샵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중소기업과 상생하며 진정성 있는 동반성장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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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주희 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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