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역 R-WeSET사업단, 새롬중학교에서 ‘미리가는 연구실’ 실시

대전--(뉴스와이어)--충청권역 R-WeSET사업단(단장 김경아 충남대 교수)은 5월 16일 새롬중학교를 방문해 1, 2학년 재학생 23명을 대상으로 ‘미리가는 연구실’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미리가는 연구실’은 이공계 전공 분야에 대한 소개와 체험을 제공하고, 이공계 분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이공계 진학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날 충남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새롬중학교로 찾아가 △식품영양학 학과 소개 △영양학 학문 소개 △나의 DNA 목걸이 만들기 등의 과정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식품영양학 전공 분야를 미리 체험해보고 진학, 진로 등에 대한 정보도 얻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학생들은 ‘식품영양학을 몰랐었는데 이번 활동으로 알게 됐다’, ‘체험을 해봐서 재미있었고, DNA 목걸이를 만들 수 있어서 특별한 경험이 됐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은 앞으로도 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이공계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여학생의 이공계 분야 진학을 유도할 예정이다.

충청권역 R-WeSET사업단 소개

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여성과학기술육성재단의 지원을 받아 여성과학인재의 생애주기에 따른 통합적·체계적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프로그램 실행을 통해 대전·세종·충남·충북지역 여성과학기술인재을 양성하고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rwesetcc.co.kr

연락처

충청권역 R-WeSET사업단
교육팀
김정희
042-821-884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