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역 R-WeSET사업단, 병원성 미생물 실습교육으로 이공계 여대생 실무역량 강화
병원성 미생물 실험과 분석은 식품, 제약, 화장품 등 바이오 분야에 광범위하게 활용되는 만큼 바이오 분야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충청권 이공계 여대생 20명을 선발해 진행한 이번 교육에서는 실험실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병원성 미생물의 일반 특성 및 검사 방법, 배지 제조 등 이론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병원성 미생물 황색포도상구균과 바실러스 세레우스의 증균 배양 배지 제조, 검사배지 제조, 그람염색 및 현미경 검경, 분리배양 결과 분석 등의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참여 학생들은 ‘학과 수업에서 배우던 단순 이론과는 달리 실제 실습에서는 매우 디테일한 부분들이 추가되고, 고려해야 할 변수들이 많다는 걸 느꼈다. 그래서 직접 실습해보는 과정이 얼마나 중요한 경험이 되는지를 느꼈다’, ‘미생물 검출 방법을 세세히 알게 되니 그 과정에 얼마나 많은 기술들이 집약된 것인지 깨닫게 됐다’, ‘저도 언젠가 이번에 한 실험들을 하는 연구원으로 성장하고 싶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은 이공계 여대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충청권 여중고생의 이공계 진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충청권역 R-WeSET사업단 홈페이지(http://rwesetcc.co.kr)나 전화를 통해 알 수 있다.
충청권역 R-WeSET사업단 소개
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여성과학기술육성재단의 지원을 받아, 여성과학인재의 생애주기에 따른 통합적, 체계적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프로그램 실행을 통해 대전·세종·충남·충북지역 여성과학기술인재을 양성하고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rwesetcc.co.kr
연락처
충청권역 R-WeSET사업단
교육팀
송지은 팀장
042-821-884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충청권역 R-WeSET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