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미국 조지아대 학생들과 한식 체험 프로그램 진행

샘표, 22일 한국 식문화 배우기 위해 2년째 방한한 미국 조지아대학교 학생들 대상 클래스 열어

김치앳홈, 요리에센스 연두 활용해 복잡한 양념 없이 제대로 된 한식을 직접 만들어보며 놀라워해

샘표, 세계 어디서나 한식을 요리해 즐길 수 있도록 혁신 제품 개발 등 다채로운 활동 지속할 것

뉴스 제공
샘표 코스피 007540
2025-05-23 08:43
서울--(뉴스와이어)--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한국의 식문화를 배우기 위해 방한한 미국 조지아대학교(University of Georgia) 학생들과 한식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조지아대 학생들의 샘표 방문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 기업이자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며 다채로운 시도를 계속해 온 샘표에서 제대로 된 한식의 가치와 매력을 또 한 번 경험하고 싶다는 요청에 의해 성사됐다.

지난 22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 우리맛공간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조지아대 학생과 교수진 20여 명이 참여했다. 본격적인 쿠킹클래스에 앞서, 독보적 콩 발효 기술과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탄생한 K-소스를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샘표는 매년 매출액의 약 5%를 연구개발(R&D)에 투자하며 세계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 혁신적인 장(醬)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100% 순식물성임에도 고기 못지않은 감칠맛을 내 ‘매직소스’라 불리는 글로벌 장 ‘연두’, 짠맛과 매운맛은 부드럽게 조절하고 콩 발효의 감칠맛은 살린 ‘샘표 유기농 고추장’, 대두 알레르기가 있는 외국인도 한국 간장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완두간장’이 큰 관심을 받았다.

이어 학생들은 이홍란 우리맛연구원의 요리 시연을 참관한 뒤, 직접 겉절이와 버섯 불고기 만들기에 나섰다. 겉절이는 새미네부엌 김치 양념의 글로벌 버전인 ‘김치앳홈(Kimchi@Home)’을 활용해 손쉽게 완성했다. 김치앳홈은 김치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양념이 담긴 소스 1팩과 고춧가루 스틱포 2개로 구성돼 있어 신선한 채소만 준비하면 누구나 간편하게 맛있는 김치를 만들 수 있다. 학생들은 ‘한국 식당에서 먹었던 진짜 김치를 직접 만들었다’며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한 연두로 간을 한 버섯 불고기를 만들며, 순식물성 제품으로 불고기 양념의 깊은 맛을 낼 수 있다는 데 놀라움을 표했다. 특히 완성된 불고기 요리에 샘표 고추장을 자연스럽게 곁들이며, 한식의 조화롭고 매력적인 매운맛에 연이은 감탄을 자아냈다. 비건인 학생의 경우, 불고기에 들어가는 고기 대신 다양한 버섯으로 요리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버섯 불고기 외에도 직접 만든 겉절이, 샘표에서 준비한 계란찜, 깻잎장아찌 등을 함께 즐기며 점심식사를 했다.

샘표는 학생들에게 귀국 후에도 한식을 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도록 △연두 △샘표 글루텐 프리 고추장 △김치앳홈 키트 비건 △샘표 캔김치(오리지널) 등을 선물했다.

샘표는 ‘김치앳홈’으로 뚝딱 만든 김치를 샐러드처럼 즐기고 콩 발효의 깊은 감칠맛을 지닌 ‘연두’와 ‘유기농 고추장’으로 맛을 낸 음식을 정말 맛있게 즐기는 모습을 보며, K-푸드가 얼마나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지를 실감할 수 있었다며, 세계 어디서나 한식을 요리해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혁신 제품 개발에 힘쓰는 한편, 한국 식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외국인 대상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활동들로 세계 속 K-푸드의 영향력을 키우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empio.com

연락처

샘표 홍보대행
신시아
박준영 매니저
02-743-279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