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프 키즈톡톡, 겨울방학맞이 새 프로그램 선보여

뉴스 제공
KT스카이라이프 코스피 053210
2005-11-28 10:36
서울--(뉴스와이어)--다채널 디지털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사장 서동구, www.skylife.co.kr)의 어린이 영어 전문 방송 '키즈톡톡(Kids TalkTalk, 스카이라이프 채널번호 660번)'에서는 12월 5일부터 새 에듀테인먼트 프로그램 <꼬마거북 프랭클린(원제 : Franklin)>과 <출동! 소방관 샘(원제:Fireman Sam)>을 선보인다.

<꼬마거북 프랭클린>은 울고 화내고 심통 부리는 6살짜리 초록색 거북 프랭클린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이다. 실수연발이지만 주변의 사람들도 생각할 줄 아는 프랭클린의 모습에서 아이들은 공감대를 느낄 수 있고 언제나 긍정적으로 끝나는 이야기의 결말을 통해 아름다운 세상에 대한 믿음을 불러 일으키는 교육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기자였다가 두 아이의 엄마가 되면서 어린이를 위한 책을 쓰기 시작한 작가 폴레트 부르주아의 이야기를 토대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다. 월~토요일 오전 7시 45분(원어), 오후 3시 15분(영어자막)에 방송된다.

<출동! 소방관 샘(Fireman Sam)>(공식 홈페이지: http://www.firemansam.co.uk/home.php, 월~토요일 오전 8시 15분(원어), 오후 3시 45분(영어자막) 방송)은 어린이들이 안전사고에 대처하는 능력을 자연스럽게 터득하도록 도와주는 애니메이션이다. 위험한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 도움을 주는 용감한 소방관 샘과 그의 친구들이 폰티팬디(Pontypandy) 마을에서 펼치는 따뜻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영국 BBC 등 전세계 30여 개 국에서 방영된 화제의 프로그램이다. 장난꾸러기 꼬마들의 사소한 부주의로 일어날 수 있는 화재에 대한 안전수칙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들려주면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사고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할 수 있게 꾸몄다. 실감나는 캐릭터들의 움직임과 멋진 배경, 그리고 정교하게 만들어진 작은 소품들이 아이들의 흥미를 더한다.

또한 키즈톡톡의 시청자 선호도 1위 프로그램인 <포코야 놀자!>(원제 : PoKo)의 두번째 시즌이 시작된다(월~토요일 오전 9시(원어), 저녁 7시(영어자막 방송). 호기심 많은 남자아이 포코와 강아지 마이너스, 원숭이 인형의 모험 일기 <포코야 놀자>는 아이들이 집 안팎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상황들을 포코의 시각에서 보여주면서 친구들과의 우정과 자아 찾기에 대해 배워가는 클레이메이션 프로그램이다. 포코와 함께 문제 해결 방법을 찾는 과정에서 영어 학습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상상력과 사회성을 발달시키고 풍부한 감성 개발에 도움을 주는 <포코야 놀자>는 두번째 시즌을 맞아 집에서 놀기(Bed part), 뮤지컬(song part), 야외 활동 등으로 구성되며 비비와 마법의 스티커북, 양인형 램버트 등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해 더욱 재미있고 다양한 내용으로 꾸며졌다.

키즈톡톡에서는 이외에도 독특한 촬영기법과 기술로 철로를 신나게 달리는 기차들의 생생한 모습과 시시각각 변하는 기차의 표정 등으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애니메이션 (매주 월~토요일 오전 7시 55분(원어) 오후 3시 25분(영어 자막) 방송), 사람과 동물, 그리고 외계인까지 모두 친구가 되어 함께 살아가는 이야기를 밝고 화려한 색상과 재치 있는 유머로 표현한 애니메이션 (월~토 요일 오전 7시 30분(원어), 오후 3시(영어 자막) 방송)등을 만날 수 있다. 는 영국, 미국, 일본,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등 130개국 이상에서 방영되고 있는 세계적인 프로그램으로 네덜란드에서는 부모들이 선정한 TV부문 작품상을, 미국에서는 주간 에미(Emmy)상 어린이용 TV 작품상을 수상했다. 역시 2005년에 Chicago Film Festival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THE HUGO AWARDS'와 Parent's Choice Award를 수상하는 등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애니메이션이다.

또한 키즈톡톡은 겨울방학을 맞아 12월 5일부터 2006년 1월 1일까지 스카이라이프의 자체 채널인 스카이플러스(스카이라이프 채널번호100번)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이벤트를 벌인다. 매일 오전 7시 30분부터 한시간 동안 키즈톡톡의 프로그램들을 시청할 수 있으며 이 시간에는 새로 시작하는 프로그램 <꼬마거북 프랭클린>과 <포코야 놀자>, 영어, 체육, 음악 통합 학습 프로그램 , 동물연상 영어학습 <애니멀 월드> 등을 만날 수 있다.

* 키즈톡톡이란?
스카이라이프의 어린이 영어전문 방송 키즈톡톡은 3세에서 12세까지의 어린이들을 위한 영어교육 전문방송으로 기초학습부터 스토리텔링, 싱어롱, 쿠킹, 짐, 수학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아이들의 수준에 맞춰 선택해 시청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한솔교육의 <신기한 영어나라> 교재를 기본으로 제작하는 <신기한 영어나라 스타트>, <신기한 영어나라 매직1>, <신기한 영어나라 매직2>, <신기한 영어나라 이지넷> 외에 <수학영재교육 Play with ORDA>, 등 수준높은 영어 프로그램들이 방송된다. 또한 세계의 어린이들과 부모들이 가장 선호하는 콘텐츠로 평가받는 디즈니의 교육 프로그램 시간대인 블록도 마련되어 있다. 키즈톡톡은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매일 18시간 방송되며 학습 수준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을 골라볼 수 있고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에서 모든 프로그램의 대본을 다운받을 수 있어 엄마와 아기가 함께 효율적인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월 수신료는 5,000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skylife.co.kr

연락처

스카이라이프 커뮤니케이션팀 정영주 과장 02-2003-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