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트레블 코리아, 상반기 누적 방문자 10만 명 돌파… 레드테이블, 코리아 트레블 카드와 연결해 글로벌 의료관광 생태계 구축

메디컬 트레블 코리아, 외국인 방문자 10만 명 돌파 및 250개 병원 입점

면세점, 은행 등과 제휴해 외국인 대상 통합 마케팅 및 L.Point 협업

AI 기술 기반 100여 개국 외국인 관광객 유치, 의료와 연결하는 의료관광 생태계 구축

서울--(뉴스와이어)--외국인 대상 의료관광 전문 플랫폼 ‘메디컬 트레블 코리아(Medical Travel Korea)’가 2025년 상반기 누적 방문자 수 10만 명을 돌파하며 글로벌 의료관광 플랫폼으로 본격적인 성장세에 진입했다.

6월 기준 MAU(월간 활성 사용자)는 4만9153명, 최고 DAU(일간 사용자 수)는 4094명으로 집계됐으며, 최근 3개월간 사용자 수가 매달 두 배씩 증가하는 폭발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플랫폼에는 피부과, 성형외과, 안과, 치과, 건강검진 등 다양한 분야의 병원 250여 곳이 입점해 있으며, 초기에는 상담 위주였던 이용 행태가 최근에는 실제 예약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관광-병원-기업 간 연계하는 의료관광 플랫폼 구현

메디컬 트레블 코리아는 롯데면세점, 세븐럭카지노, 우리은행, 신라면세점 등 주요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병원 단독 혹은 소규모 에이전시에서는 구현하기 어려운 대규모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면세점은 외국인 대상 타깃 온라인 ap광고를, 세븐럭은 현장 중심의 오프라인 광고와 VIP 라운지 혜택을, 은행에서는 외국인 고객을 위한 의료비 환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포인트 제휴를 통해 외국인 고객도 국내 통합 멤버십을 적립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의료관광 고객에게 추가적인 소비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 유입을 유도하고 있다.

의료관광 시장을 ‘오프라인 에이전시’에서 ‘온라인 플랫폼’으로 전환 주도

기존의 의료관광은 지역 기반의 오프라인 에이전시에 의존해왔지만, 메디컬 트레블 코리아는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특히 AI 기술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24시간 다국어 상담 및 통역, 국가별 맞춤 콘텐츠 자동 생성, 병원 추천 시스템 고도화 등을 실현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메디컬 트레블 코리아는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R&D),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공동 과제를 통해 SaaS형 AI 스마트관광 솔루션을 개발 중이며, 의료뿐 아니라 관광·쇼핑 분야로의 확장을 도모하고 있다.

100개국 이상 외국인 사용자 기반, 병원과의 동반 성장

현재 메디컬 트레블 코리아의 사용자 구성은 100개국 이상에서 유입된 순외국인 중심으로 형성돼 있으며, 플랫폼 내 상담·예약 비율 또한 점차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단순한 중개가 아닌 빅데이터 기반의 리포트 및 솔루션을 파트너사에 제공함으로써 병원과 플랫폼 간 동반성장을 실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다.

메디컬 트레블 코리아를 운영 중인 레드테이블의 도해용 대표는 “메디컬 트레블 코리아는 한국 방문 전 사전 정보 탐색 목적의 해외 사용자 유입이 중심으로, 6월 기준 상위 5개국은 미국(25.77%), 한국(13.45%), 캐나다(11.21%), 일본(10.38%), 대만(9.45%) 순으로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다. 반면 레드테이블은 음식·레스토랑 검색 중심 플랫폼으로, 실제 한국 체류 중인 외국인의 사용이 많아 South Korea 비중이 55.69%로 절대적으로 높다. 또한 일본, 대만, 홍콩, 미국 순으로 유입이 이어지고 있다. 그리고 외국인 결제도구인 코리아트레블카드는 국가의 구분없이 다양한 국적의 고객이 사용하고 있다”며 “메디컬 트레블 코리아에는 피부과, 성형외과, 안과, 치과, 건강검진 등 다양한 분야의 병원 250여 곳이 입점해 있으며, 초기에는 상담 위주였던 사용자 행동이 최근에는 실제 예약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고객의 예약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AI 기반 상담 자동화, 맞춤형 콘텐츠 생성, 국가별 인기 시술 추천 기능 등이 도입되며 플랫폼의 효율성과 신뢰도가 크게 향상되고 있다”고 말했다.

도 대표는 또한 “단순 플랫폼을 넘어 병원·기업·고객 모두가 이익을 얻는 글로벌 의료관광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AI 기술력과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더 많은 글로벌 고객에게 신뢰받는 플랫폼이 되겠다”고 밝혔다.

※ 본 보도자료는 메디컬 트레블 코리아(MedicalTravelKorea.com)가 2024년 10월부터 2025년 6월까지 수집한 실제 상담 및 방문자 통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됐다.

레드테이블 소개

레드테이블은 외국인을 위한 의료관광 플랫폼 ‘메디컬 트레블 코리아’, 결제 서비스 ‘코리아 트레블 카드’, 관광 정보 서비스 ‘레드테이블’을 운영하는 관광 전문기업이다. 자체 데이터 수집·분석 시스템과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외국인 고객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맞춤형 의료·관광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 예약, 결제 전 과정을 다국어로 지원하며, 글로벌 고객의 경험을 혁신하고 있다.

첨부자료:
레드테이블_카탈로그.pdf
메디컬트레블코리아_카탈로그.pdf

메디컬 트레블 코리아: http://www.medicaltravelkorea.com
레드테이블: http://www.redtable.global
코리아 트레블 카드: https://www.koreatravelcard.com

웹사이트: http://www.redtable.kr

연락처

레드테이블
도해용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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