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증여플랜신탁’ 출시

증여 목적과 세제 혜택을 함께 고려한 고객 맞춤형 신탁 솔루션

증여세 신고 대행 서비스와 증여 목표달성 알림 서비스로 간편하고 체계적인 증여 설계 가능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자산 증여와 증여세 신고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KB골든라이프 증여플랜신탁’을 출시했다.

‘KB골든라이프 증여플랜신탁’은 고객이 자녀 및 손자녀에게 증여할 자금을 사전에 지정한 방식으로 지급할 수 있도록 설계된 맞춤형 상품이다.

‘KB골든라이프 증여플랜신탁’은 △기본공제형 △결혼·출산형으로 구성돼 있다. 기본공제형은 자녀 또는 손자녀에게 증여 시 미성년자는 최대 2000만원, 성년은 최대 5000만원까지 공제받을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결혼·출산형은 결혼 또는 출산을 목적으로 증여할 경우, 최대 1억원까지 추가 공제가 적용돼 실질적인 절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KB골든라이프 증여플랜신탁’ 가입 고객 중 신규 가입 및 증여 금액이 200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KB골든라이프 증여플랜 서비스’로 증여세 신고대행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사전에 설정한 목표 금액에 도달했는지를 알려주는 ‘증여 목표 달성 알림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상품은 고객의 다양한 증여 목적에 맞춰 신탁할 수 있도록 설계된 맞춤형 상품이며 앞으로도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신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증여플랜신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과 KB골든라이프센터에서 상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KB골든라이프센터는 2020년 7월, 시니어 종합 상담센터로 출범한 이후 전국 12개 센터에서 지금까지 3만5000여 건이 넘는 은퇴 설계 상담을 제공해 오고 있다. 은퇴 자산관리 분야에서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상속, 증여, 요양 및 헬스케어까지 시니어 고객들을 위한 은퇴 종합 관리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은행
브랜드홍보부
노윤기 과장
02-2073-716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