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라티스, 글로벌 연구개발 전문기관 AAHI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로 글로벌 CDMO 시장 도약 및 차세대 성장동력 확보

뉴스 제공
큐라티스 코스닥 348080
2025-08-27 17:20
청주--(뉴스와이어)--큐라티스(코스닥 348080, 대표이사 김성준)는 미국 시애틀 소재 글로벌 연구개발 전문기관 AAHI(Access to Advanced Health Institut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백신 제조 및 공급망 강화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큐라티스가 AAHI의 글로벌 CDMO 기업으로 지정돼 AAHI가 보유한 수백여 개의 특허 및 물질에 대해 전임상 및 임상 단계 물질 공급은 물론 향후 상업 규모 생산까지 확대할 수 있는 길을 연 것을 의미한다. 큐라티스는 현재 관련 물질이전계약(MTA, Material Transfer Agreement)을 진행 중이며, 금주에 체결할 예정이다.

큐라티스는 오송에 글로벌 GMP 수준의 바이오플랜트를 통해 기존의 결핵백신 개발을 이어갈 뿐 아니라 CDMO 전문기업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기 위해서 지난 7월 최대주주인 인벤티지랩을 통해 비만치료제 등 장기지속형 주사제 CDMO 사업에 참여하기로 했으며, 이번에 AAHI로부터 글로벌 CDMO 기업으로 지정됨으로써 명실공히 CDMO 전문기업으로 재도약할 예정이다.

AAHI는 30년 이상 개발에 몰두한 글로벌 연구기관으로, CEPI(세계 전염병 대비 혁신연합), IVI(국제 백신연구소), EVI(유럽 백신연구소) 등 글로벌 보건 리더들이 신뢰하고 있으며, 독자적 플랫폼을 통해 차세대 글로벌 백신 기업으로 도약하며 수조 원대 시장 기회를 창출하고 있는 기관이다. 특히 AAHI가 보유한 6개의 면역증강제는 CEPI 라이브러리에 포함돼 있으며, 큐라티스가 확보한 AAHI의 글로벌 제조 권한이 곧 세계 각국 기업들과의 CDMO 사업 확장 기회로 직결됨을 의미한다. 뿐만 아니라 결핵, 말라리아, HIV 등 전 세계적으로 수십조 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는 감염병 대응 백신에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점은 큐라티스의 향후 매출 성장성과 주주가치 제고에 중대한 의미가 있다.

큐라티스는 원자재 개발, 공정 최적화, 완제 의약품 생산에 이르는 전주기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mRNA-LNP 약물전달 플랫폼, 드라이 파우더 백신(저온 보관 불필요), 비침습 흡입형 백신 등 차별화된 기술로 글로벌 수요 확대에 대응할 수 있는 확실한 경쟁우위를 확보했다.

Keeley Foley AAHI CEO는 “큐라티스와의 협력은 AAHI가 개발하는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생명구호 백신을 대규모로 공급할 수 있게 해주는 매우 중요한 단계”라며 “큐라티스의 세계적 수준의 CDMO 역량은 AAHI의 글로벌 보건 미션을 실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김성준 큐라티스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은 큐라티스가 단순히 백신을 생산하는 기업을 넘어 글로벌 백신 공급망을 주도하는 전략적 기업으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AAHI의 포트폴리오를 뒷받침하는 제조 역량을 확보함으로써 안정적 수익원 확보와 장기적 성장동력 강화를 통해 기업가치와 주주가치 모두를 획기적으로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큐라티스는 앞으로 글로벌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오송 GMP 바이오플랜트를 세계적 백신 제조 거점으로 성장시켜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백신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큐라티스 소개

큐라티스는 ‘백신 개발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성인 및 청소년용 결핵 예방 백신 ‘QTP101’, 주혈흡충증 예방 백신 ‘QTP105’, 차세대 mRNA 코로나19 예방 백신 ‘QTP104’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최근 자체 보유한 바이오플랜트를 중심으로 CDMO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quratis.com

연락처

큐라티스
경영본부 기획팀
유병일 부장
070-4141-594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큐라티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