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풍성한 속재료를 토핑처럼 겉에 배치한 ‘통토핑 삼각김밥’ 시리즈 선보여
GS25는 하루 세 끼 식사를 가벼운 간식으로 해결하는 ‘스낵키피케이션(Snackification)’ 트렌드에 맞춰 풍부한 내용물과 원터치 개봉 패키지로 취식 편의성을 높인 ‘통토핑 삼각김밥’을 기획했다. 실제 2025년 상반기 FF간편식(도시락·김밥·삼각김밥·햄버거·샌드위치 등) 매출을 분석한 결과, 삼각김밥이 전년 동기 대비 34.6% 증가하며 가장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소비자 조사 결과도 이번 신상품 개발에 반영됐다. 올해 상반기 GS리테일 고객 설문에 따르면 삼각김밥 구매 시 가장 중요한 요소로 ‘내용물’을 꼽은 응답이 76%에 달했으며 내용물이 패키지에 이미지로 표시될 경우 구매 의욕이 높아진다는 응답도 88%에 이르렀다.
이에 GS25는 속재료를 토핑으로 올리고 투명 포장을 적용해 직관적인 비주얼과 맛을 강조한 ‘통토핑 삼각김밥’을 구성했다. 또한, 투명 비닐만 뜯으면 바로 먹을 수 있는 편리한 포장 형태를 적용해 취식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시리즈의 첫 번째 상품은 지난 2일 출시된 ‘스팸참치마요 통토핑 삼각김밥’이다. 이 상품은 주먹밥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참치마요와 스팸을 동시에 올려 극대화된 맛과 풍성한 토핑을 구성했으며, 가격은 1500원이다.
GS25는 이번 상품을 시작으로 9월 내 반숙간장, 계란전복, 문어주먹밥, 크랩게살볶음밥, XO새우볶음밥 등 차별화된 토핑 주먹밥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박세현 GS리테일 FF팀 매니저는 “최근 변화하는 식사 트렌드와 고객 선호도에 맞춰 기존 삼각김밥 속재료를 토핑으로 올리거나 밥에 활용해 풍성한 양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신규 상품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트렌드와 고객 취향에 맞춘 차별화된 간편식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이용희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