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C 연구 ‘글로벌 LP 82%, 향후 3년간 사모 크레딧 비중 확대 예정’

LP의 투자 동기 1위는 포트폴리오 다각화(76%)로 매력적인 수익률(36%)의 두 배 이상

사모 크레딧 GP, 시니어 채권·자산담보금융 주도로 AUM 성장 지속, 국경 간 대출 급증 전망

뉴스 제공
CSC
2025-09-24 15:50
윌밍턴, 델라웨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비즈니스 행정 및 컴플라이언스 솔루션의 선도 제공업체 CSC의 새로운 국제 연구에 따르면, 유한책임파트너(LP) 5분의 4 이상(82%)이 향후 3년간 사모 크레딧 배분을 늘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들 중 약 42%는 사모 크레딧 비중의 ‘상당한(significant)’ 성장을 기대한다고 답해, 이 자산 클래스에 대한 긍정적인 투자 심리를 강조했다.

유럽, 아시아 태평양, 북미 지역의 무한책임파트너(GP) 300명과 LP 20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구에서, LP들은 배분 확대의 주요 동기로 포트폴리오 다각화(76%)를 꼽았다. 이는 매력적인 수익률(36%)을 선택한 비율을 크게 앞선 수치다.

사모 크레딧 GP 또한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CSC의 신규 보고서 ‘사모 크레딧 2025: 운영 우수성을 통한 글로벌 전략 확장(Private Credit 2025: Scaling Global Strategies Through Operational Excellence)’에 따르면, GP의 59%는 향후 3년간 6~10%의 운용자산(AUM) 성장을, 31%는 10% 이상의 성장을 기대했다.

마샬 세이퍼(Marshall Saffer) CSC 펀드 및 자본 시장 부문 전무이사는 “사모 크레딧은 주류로 폭발적으로 성장하며 더 많은 투자 자본을 유치하는 진정한 글로벌 다중 관할권 현상이 됐다”며 “우리는 구조화 혁신과 국경 간 전략을 포함해 사모 크레딧이 어떻게 진화했는지 직접 목격하고 있으며, GP들이 강한 수요를 활용하도록 도울 최적의 위치에 있다”고 말했다.

전략 변화와 국경 간 확장이 주도하는 성장
이번 연구에 따르면 시니어 채권과 자산담보금융이 가장 매력적인 기본 전략으로 부상했으며, 부실채권은 예상 성장률에서 가장 낮게 평가됐다. 국경 간 대출은 또 다른 주요 성장 영역으로, GP의 79%가 국제 활동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사모 크레딧 부문이 성장하면서 행정적 복잡성, 특히 보고, 위험 투명성, 운영 준비성이 더 큰 감시를 받는 국경 간 전략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

콘스탄티노스 클레안투스(Constantinos Kleanthous) CSC 아시아 태평양(APAC) 전무이사는 “사모 크레딧의 빠른 성장은 펀드 매니저의 운영 모델에 내재적인 어려움을 제시하며, 특히 여러 관할권에 걸쳐 투자할 때 상당한 부담을 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 연구에서 나타났듯이, GP들은 제3자 전문가에게 운영 지원을 아웃소싱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선택했음을 행동으로 보여주었고, 이러한 경향은 대출 에이전시와 같은 기능에서 더욱 두드러졌다”고 덧붙였다.

CSC 보고서에 따르면 LP의 91%는 전문 서비스 제공업체에 업무를 위탁하는 GP가 더 향상된 보고를 제공한다고 믿는다. 응답자들은 펀드의 복잡성을 관리하고 투명성을 높이는 데 특수목적법인(SPV) 관리, 담보 관리, 대출 에이전시가 중요하다고 답했다.

사모 크레딧이 글로벌 포트폴리오에서 입지를 굳히면서, 이번 연구는 성장이 반드시 운영의 강점과 병행되어야 함을 분명히 했다. 올바른 인프라와 전문 파트너를 갖춘 GP가 앞으로의 기회를 잡는 데 가장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것이다.

‘사모 크레딧 2025: 운영 우수성을 통한 글로벌 전략 확장’ 보고서 전문은 cscglobal.com/service/campaigns/private-credit-2025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CSC 소개
CSC는 포춘 500(Fortune 500®)의 90% 이상, 100대 글로벌 브랜드(Interbrand®)의 90% 이상, PEI 300대 기업의 70% 이상이 신뢰하는 파트너이다. CSC는 △글로벌 비즈니스 행정 및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다양한 펀드 전략에 걸친 대안 자산 관리자를 위한 전문 행정 서비스 △공모 및 사모 시장의 자본 시장 참여자와 관련된 거래 △도메인 네임 시스템 관리, 디지털 브랜드 및 사기 방지 △기업 세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1899년 설립되어 미국 델라웨어주 윌밍턴에 본사를 둔 CSC는 125년 이상 비공개 기업으로서 전문적으로 운영되어 온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 CSC는 유럽, 미주, 아시아 태평양, 중동 등 140개 이상의 관할권에 사무소와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우리는 고객이 있는 곳이면 어디서든 사업을 할 수 있는 글로벌 기업이며, 우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사업 분야에서 전문가를 고용함으로써 이를 실현한다. 우리는 사업 배후의 사업(the business behind business®®)이다. 자세한 정보는 cscglob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scglobal.com/cscglobal/home...

연락처

시티게이트 듀이 로저슨(Citigate Dewe Rogerson, CDR)
핫산 알리(Hassan Ali) | 토마스 달튼(Thomas Dalton)
cscteam@cdrconsultancy.com
 
CSC
로라 크로지어(Laura Crozier)
홍보 매니저
laura.crozier@cscglobal.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