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잡, 부산 지역 특성화고 재학생 대상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기업탐방형’ 진행

워크잡, 진로 설정 및 취업 의욕 향상 도모

부산--(뉴스와이어)--워크잡이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기업탐방형)’을 부산 지역 특성화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성화고 저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참여자들의 진로 설정과 취업 의욕 향상을 위해 이뤄진다. 부산정보고등학교 경영금융과 재학생과 BIFC에 위치한 한국거래소를, 소프트웨어콘텐츠과 재학생과는 XR 및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삼우이머션을 탐방할 예정이다.

워크잡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기업탐방형)’의 공식 운영기관으로, 2023년부터 부울경 지역 청년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기업 견학과 특강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참여자 구성은 졸업 후 미취업 청년 및 군 장병,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하며, 대학교와는 재학생 맞춤형 고용 서비스 참여자를 연계한 특화 프로그램 및 지역 내 청년도전지원사업 기관과 연계한 구직 단념 청년(니트) 특화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특성화고 연계 프로그램은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특성화고의 취지에 맞게 구성됐으며, 재학생들에게 맞춤형 진로 설정 및 구직 의욕 향상을 도모해 취업 활동 계획 수립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워크잡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특성화고 재학생들이 직접 기업을 방문해 실무자와 소통해보는 경험이 앞으로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기업뿐만 아니라 참여 청년과 기관이 희망하는 다양한 기업을 발굴해 더 많은 청년들이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워크잡은 기업탐방형뿐만 아니라 동 사업 중 프로젝트형 및 청년 성장 프로젝트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사업과 함께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연락처

워크잡
국가사업본부
전우영 대리
051-809-006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