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현대대구, 학부모 위한 ‘AI 브런치 콘서트’ 개최

엘가 ‘사랑의 인사’ 등 명곡과 함께하는 AI 교육 솔루션 제시

ChatGPT 활용법, 자녀 교육 및 실생활 적용법 등 흥미로운 강연

대구--(뉴스와이어)--더현대대구 CH1985(문화센터)가 초, 중등 학부모를 위한 특별 강연 ‘AI 브런치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복잡한 AI 기술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자녀 교육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AI 시대의 스마트한 자녀 양육법을 주제로 해달프로그래밍 최강민 대표이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최 대표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이 후원한 해커톤을 총괄 운영하며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춰 ChatGPT의 기초 개념부터 일상에서의 다양한 활용 사례까지 쉽고 재미있게 풀어낼 예정이다.

강연에서는 ChatGPT를 활용한 △학습 관리 △일정 관리 △정보 검색 등 실질적인 방법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실습 시간이 포함돼 있다. 특히 △장보기 메뉴 고르기 △자녀 교육 방법 실습 △뮤직비디오, 소설 창작 시연 등 생활 밀착형 사례를 통해 AI가 자녀 교육뿐만 아니라 삶의 전반에 얼마나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는지 보여줄 계획이다.

본 강연에 앞서 감미로운 사전 공연도 준비돼 있다. 경산시립교향악단 단원으로 활동 중인 비올리스트 정예하가 피아노와 함께 엘가의 ‘사랑의 인사’, 영화 ‘여인의 향기’ OST인 ‘Por una cabeza’ 등을 연주하며 콘서트의 시작을 알린다.

참가비는 정가의 70% 할인된 5000원으로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AI 기술을 이해하고 자녀와의 소통 및 학습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행사 개요

- 행사명: AI 브런치 콘서트
- 일시: 평일 오전 11:00~12:20(1시간 20분)
- 장소: 더현대대구 CH1985(문화센터)
- 강연: 해달프로그래밍 최강민 대표이사
- 사전 공연: 비올리스트 정예하, 피아노 2중주
- 참가비: 5000원
- 예매처: https://hdedu.kr/ai-concert
- 문의: 더현대대구 문화센터

해달프로그래밍 소개

해달프로그래밍은 대구광역시에 본사를 둔 IT 교육 및 기술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기술로 가치를, 교육으로 미래를 만듭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비즈니스 솔루션 개발과 전문 개발자 양성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물류 자동화 솔루션 개발, 앱 개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커리큘럼을 통해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코딩 및 AI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젊은 인력 중심으로 구성된 청년 기업으로, 유연한 근무 환경과 수평적인 조직 문화를 지향한다.

티켓링크: https://hdedu.kr/ai-concert

웹사이트: https://haedal.io

연락처

해달프로그래밍
사업1팀
이경빈 팀장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