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적 리스크 제로 디지털서명 유싸인, 기업 HR 담당자 대상 웨비나 22일 개최
전자문서 원본 인정 시대… 전자서명 통해 규제 리스크 줄이고 DX 혁신 실현
이번 웨비나는 HR 부서가 종이 없는 인사 계약 환경을 구축하고 각종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표자로 나서는 한국기업보안 최제 세일즈 팀장은 제도 변화에 대한 해석은 물론 전자서명을 실무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운영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주요 발표 주제는 △전자문서 원본 인정 및 공정위 규제에 따른 정책 변화 이슈 해설 △근로·연봉 계약 등 핵심 인사 문서의 규제 대응 및 전자서명 적용 전략 △계약 시점 증빙, 제출 의무 자료, 법적 분쟁 대비를 위한 전자서명 활용법 △엔터테인먼트, 제약·바이오, 국제 해사 규정 등 글로벌 규제 대응 사례로 구성된다. 특히 HR 실무자가 DX 혁신을 실현하면서 업무 리스크까지 줄일 수 있도록 실전 중심의 인사이트를 담았다.
웨비나는 유싸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자에게는 접속 링크가 개별 발송된다. 참석자를 위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돼 사전 등록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비타500 기프티콘이, 웨비나 참석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10명에게는 배달의민족 상품권이 제공된다.
최제 팀장은 “이번 웨비나는 제도 변화에 따라 HR 실무에서 전자계약과 전자서명을 어떻게 적용하고 규제 리스크를 줄일 수 있을지를 중점적으로 다룬다”며 “규제 대응을 넘어 실질적인 DX 혁신 전략까지 얻어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기업보안 소개
한국기업보안은 SSL 보안서버 인증서와 Codesign(코드사인) 인증서 상품을 기반으로 웹 비즈니스기업의 실체성 인증과 암호화 통신 모듈 보급에 앞장서 온 기업이다. 2018년 ‘보안을 보완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하이테크 보안 기술+고객 감동 서비스’라는 모토로 차별화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술 개발의 흐름에 발맞춰 모바일 앱 보안서버 인증서를 국내에 도입했으며, 24시간 장애 대응 체계를 구축해 고객 감동 보안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유싸인은 한국기업보안의 디지털 서명에 대한 노하우가 반영된 국제통용 디지털 서명 솔루션으로, 2021년 전자서명 최초로 특허 획득, 과기부 장관상 수상 등을 달성했으며, 이듬해인 2022년에는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웹사이트: http://www.ucert.co.kr
연락처
한국기업보안
전귀선 대표
02-514-7786
이메일 보내기